서울시, 만화로 만나는 ‘정원도시 서울 이야기’ 5개 언어로 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3:00:21
  • -
  • +
  • 인쇄
‘정원도시 서울’ 누리집에서 e-book으로 무료 다운로드
▲ ‘정원도시 서울 이야기’ 표지

[뉴스스텝] 서울시는 정원도시 정책을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먼나라 이웃나라’의 이원복 작가와 함께 ‘정원도시 서울 이야기’ 만화책을 5개 언어로 발간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2023년 ‘정원도시 서울’ 비전을 발표한 이래, 도시과 자연이 조화되는 녹색도시로의 변화를 위해 도심 곳곳에 크고 작은 정원(매력정원)을 조성하며, 걸어서 5분 거리에서 정원을 보고 즐길 수 있는 ‘5분 정원도시 서울’을 만들고 있다.

‘정원도시 서울 이야기’ 만화는 총 4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울이 왜 정원도시로 변화해 나가야 하는지와 그 실행 방안, 시민 참여의 중요성을 단계적으로 풀어낸다.

1장 ‘도시와 정원’에서는 도시 환경 문제의 해법인 정원도시 서울 프로젝트 개념을 제시하고, 2장 ‘정원도시 서울’에서는 서울은 원래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정원형 도시이며, 5분 거리의 정원은 힐링과 여가의 공간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3장 ‘매력정원·동행정원’에서는 서울시의 역점 정원조성 정책인 시민 누구나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매력정원과 유아, 어르신,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동행정원에 대해 설명하고, 4장 ‘모두 함께 만들어가는 정원도시’에서는 정원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 기업, 전문가 등 다양한 주체의 참여가 필요하며 ‘서울의 식목일은 365일’이라는 실천적 메시지를 전달한다.

서울시는 ‘정원도시’를 통해 시민 삶의 질과 도시의 품격을 높이고, 국내 타 지자체뿐 아니라 세계 유수 도시들과도 ‘정원도시 서울’ 정책을 나누고자 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총 5개 언어로 번역 발간했다.

해당 책자는 정원도시 서울 누리집(자료실 → 공원자료실 → e-book)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다운로드 받아 만나볼 수 있다.

이원복 작가는 “정원도시처럼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어 나가는 모습을 소개할 때 딱딱한 문서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만화 한 편이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더 큰 울림을 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수연 서울시 정원도시국장은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서울시민 모두가 이 만화책을 통해 정원의 가치에 공감하여 나무 한 그루, 꽃 한송이를 심는 일에 함께하여 주시길 바라며, 더 나아가 정원도시 서울 비전이 널리 공유될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전북대, 2026학년도 지역산업학과 신·편입생 모집

[뉴스스텝] 남원시(시장 최경식)와 전북대학교는 지역 특화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6학년도 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남원시 계약학과)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는 남원시 재정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근로자 재교육형 계약학과로, 화장품뷰티산업과 목칠공예산업을 전공으로 지역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26학년도에는 신입생 40명과 편입생을 모집하며,

완주군서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기념 시화전 열려

[뉴스스텝] 한강 시인의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하고, 그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 시화전이 완주군에서 열리고 있다.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시화협회는 오는 23일까지 완주군청 1층 로비홀에서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1주년 특별 시화전’을 열고 있다. 이번 시화전은 대한민국 문학이 처음으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며 세계 문학의 중심 무대에 오른 역사적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완주 고산면에 광역농기계수리센터 들어선다

[뉴스스텝] 완주군이 전북도 ‘광역농기계수리센터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농기계 수리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공공 수리체계를 구축해 농기계 고장 시 신속한 대응과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고산면을 비롯한 북부권 6개 면을 아우르는 광역 거점 수리센터를 조성하게 된다. 광역농기계수리센터는 고산면 서봉리 일원에 조성되며,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총사업비 1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