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흥아트센터에서 '민화, 소망을 아로새기다' 전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12:45:45
  • -
  • +
  • 인쇄
전남 청년 작가 김규린 민화 작품 40여 점 선보여
▲ 고흥군, 고흥아트센터에서 '민화, 소망을 아로새기다' 전시 개최

[뉴스스텝] 고흥군은 오는 6월 24일부터 7월 13일까지 고흥아트센터에서 전남 청년 작가 김규린 씨의 민화 작품 전시회 '민화, 소망을 아로새기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고흥아트센터의 2025년 제2차 전시 대관 공모를 통해 선정된 두 팀 중 하나인 김규린 작가의 개인전으로, 총 40여 점의 민화 작품이 전시된다.

작가는 전통 민화에 현대적 감각을 더해 일상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하는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앞서 4월부터 5월까지는 제1차 대관 전시를 통해 캘리그라피 작품 50여 점을 선보인 바 있으며, 앞으로도 군민이 참여하는 전시회를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고흥아트센터는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정해정 외 3인의 그룹전을 통해 설치미술, 조각, 서양화 등 다양한 장르의 현대미술 작품 4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지역 예술 활성화를 위해 열린 문화 공간의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가 지역 예술작가들에게는 문화예술 창작의 기쁨을, 군민들에게는 문화예술 향유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시 및 대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청 누리집(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고흥군청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