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제19회, 2022 오대산 문화축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6 13:00:31
  • -
  • +
  • 인쇄
오대에 깃든 달그림자, 2022 오대산 문화축전
▲ 2022 오대산 문화축전 포스터

[뉴스스텝] 오대산 월정사(주지 퇴우 정념) 일원에서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제19회 ‘2022오대산 문화축전’이 열린다.

월정사와 강원일보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오대산 문화축전은 2004년부터 월정사에서 열리는 오대산 역사문화의 전통 계승 및 복원을 통한 전통문화축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통합의 문화축제, 자연과 소통하는 생태문화축제,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는 체험 중심의 테마축제,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지역문화축제의 성격을 갖고 있으며, 한국 고유의 불교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역사가 깊은 행사이다.

10월 7일 월정사 팔각구층석탑 특설무대에서 13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강원도 무형문화제 제28호 월정사 탑돌이를 모티브로 한 뮤지컬'라파카 무량' 공연이 개최된다.

둘째날 10월 8일에는 ‘오대에 깃든 달 그림자’와 ‘오대산 합창제’라는 주제공연이 무대에 오르며 한강시원지 문화제, 월정사탑돌이 공연이 진행되며 축전 기간동안 전나무숲 라운지, 제19회 탄허대종사 휘호대회, 제19회 오대산 전국 학생 백일장, 오대민속장터 등 다양한 행사도 운영된다.

월정사 주지 퇴우 정념은 “코로나로 인하여 한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문화축전을 개최하게 되어 무척이나 기쁜 마음이다. 오색으로 물들어 가는 달빛 밝은 가을날 마음의 달이 아름다운 절, 월정사에서 새로운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확대 운영

[뉴스스텝]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11월부터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평창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사업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사회복지 급식 지원의 대상은 급식 인원 50인 미만의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시설이다. 센터는 기존 어린이 급식에서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위생·영양 관리 지원 대상별 교육 맞춤형 식단 제공 등

밀양의열체험관, ‘의열단 창립 106주년 기념행사’개최

[뉴스스텝]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민)은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밀양의열체험관과 의열기념공원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광복 80주년과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함께 기념하며, 시민들과 함께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의열기념공원을 시민이 주도하는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틀간 의열체험관은 전면 무료로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반려동물지원센터에서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하는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반려견이 행복한 도시 밀양을 널리 알리고, 반려동물과 사람이 서로 교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지원센터가 주관하며, △미션 달리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반려인·반려견 개인기 대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