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진로교육원, 2023 상반기 학부모 진로연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4 12:40:45
  • -
  • +
  • 인쇄
“학부모 150명 참여해 진로 대화법 등 진지하게 탐색”
▲ 강원진로교육원, 2023 상반기 학부모 진로연수 개최

[뉴스스텝] 강원진로교육원은 24일, 학부모 15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학부모 진로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들의 자녀 심리 이해를 돕고 진로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임숙 맑은숲청소년심리상담센터 소장과 김철원 이우중고등학교 교장, 김이영 강원도교육청 장학사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임숙 소장은 ‘진로 대화를 위한 아이의 마음 열기’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하고 내면에 다가가야 올바른 진로 대화가 가능함을 강조하며, 부모의 역할을 제시했다.

김철원 교장은 고교학점제에 담긴 철학과 취지, 고교학점제가 우리 교육에 끼치는 의미를 설명하여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고 진로교육의 방향을 제시했다.

강원도교육청 고교학점제 담당인 김이영 장학사는 강원도교육청의 고교학점제 준비 상황과 추진 일정을 전달하여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병철 강원진로교육원장은 “학부모는 교육의 한 주체이며 가정은 교육의 출발점이다”라며 “이번 연수가 학부모 진로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하반기에도 질 높은 강의로 연수를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의료요양 통합돌봄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11월 13일 시청 별넷마당 회의실에서 ‘의료·요양 통합 돌봄 사업’ 추진을 위한 관계 기관·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시범사업 추진과 2026년 3월 본사업 시행을 앞두고, 부서 간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사업 추진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서귀포지사 관계자를 비롯해 시 유관부서, 읍면동 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이날 간담회는 의료요양

이수진 전북도의원, “공유재산 심의기준, 전북 실정에 맞게 조례 개정 필요”

[뉴스스텝] 이수진 의원은 자치행정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공유재산 관리 실태를 집중 질의하며, “전북도의 공유재산 관리기준이 지역 실정을 반영하지 못한 채 운영되고 있다”며 '전북특별자치도 공유재산 관리조례' 개정의 필요성을 강하게 제기했다.현행'전북특별자치도 공유재산 관리조례' 제12조는 공유재산관리계획 중 ‘의회 심의대상 재산’의 기준을 취득 20억원, 처분 10억원 이상으로

경기도의회 김동희 의원, 360도 아동 언제나 돌봄사업, 집행률 부진, 도민 체감도 떨어뜨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동희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6)은11월 14일 진행된 2025년 행정사무 종합감사에서 ‘360° 아동 언제나 돌봄 사업’의 집행률 부진 문제를 집중 지적하며, 경기도의 적극적인 개선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김 부위원장은 경기도가 아동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추진 중인 ‘360° 아동 언제나 돌봄 사업’의 세부 사업별 집행률 편차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