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정보화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0 12:50:57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강화와 정보 격차해소를 위해 읍면동 경로당 및 노인복지시설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7일부터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을 연중 실시한다.

‘찾아가는 정보화교육’은 어르신들의 디지털 소외현상을 해소한다는 교육 취지에 맞게, 전문 강사를 직접 현장에 파견하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모바일, 컴퓨터, 인터넷 활용 기초 교육과 코로나19 이후 식당, 병원 등에서 자주 사용되는 키오스크 활용 기초 교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키오스크의 사용방법 등 실습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고, 교육신청은 노인복지시설이나 경로당별로 수강을 원하는 기관에서 연중 수시로 정보화지원과(760-227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정보화교육을 운영함으로써 디지털 기기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