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2023학년도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0 12:50:57
  • -
  • +
  • 인쇄
▲ 2023학년도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

[뉴스스텝] 제주시교육지원청은 4월 6일 학교생활기록부의 충실한 기록 및 신뢰도 제고를 위한‘2023학년도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주시 관내 중학교 교무부장, 학적 및 학년부장 등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관련 교사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연수에서 학교생활기록부는 학생들의 성장과 학습 과정을 상시 관찰·평가한 누가기록 중심의 종합 기록이어야 한다는 것과 학교교육계획이나 학교교육과정에 따라 학교에서 실시한 교육활동의 이수 상황을 기재하는 것이 원칙임이 특히 강조됐으며 교사들은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시 유의해야 할 사항과 작성 방법, 주요 변경 사항들에 대해 안내받았다.

김인선 교수학습지원과장은“학교별 전달 연수를 통해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을 정확히 숙지하고 기재하여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에 대한 교사의 책무성을 확보하고, 학교별 자체 점검으로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학교생활기록부를 관리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4월 11일에는 초등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