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우진 제주시 부시장, 장애인복지업무담당자 워크숍 참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0 12:50:43
  • -
  • +
  • 인쇄
장애인식 개선 등 장애인복지 증진에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
▲ 장애인복지업무담당자 워크숍

[뉴스스텝] 안우진 제주시 부시장은 4월 7일 장애인복지 업무담당자 공무원 워크숍에 참석해 관계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워크숍은 장애인복지업무를 맡고 있는 본청과 읍면동 담당자가 참여했으며, 일선에서 업무혼선을 방지하기 위한 관련 지침 해석과 공직자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시민의식 개선 홍보,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와 행복이음 장애인 업무 메뉴얼 등 실무교육도 병행했다.

안우진 부시장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함께 살기 좋은 제주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물리적․제도적 장벽을 허물어야 한다”고 말하면서, “장애인식개선과 처우개선을 위해 제주시 공직자들의 지속적인 업무연찬과 협업을 활발히 펼쳐 장애인복지 증진에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