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귀일중, 개교 70주년 맞아 미래 100년을 향한 힘찬 비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0 12:50:40
  • -
  • +
  • 인쇄
▲ 미래 100년을 향한 힘찬 비상을 알리는 기념식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귀일중학교는 4월 7일 개교 70주년을 맞이하여 학교법인 귀일학원 고충홍이사장, 김광수 교육감, 송재호 국회의원, 김창식 교육위원장 등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100년을 향한 힘찬 비상을 알리는 기념행사를 마련했다.

해방 후 격동기를 맞아 열악한 사회적 여건 속에도 민족의 역사를 튼실히 엮어 살아 남는 길은, 단 한가지‘교육의 힘’이라는 불굴의 신념으로 후세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하신 지암 고완천 선생님이 교육의 불모지였던 이곳에 1953년 4월 8일 개교하여 오늘 70주년이라는 자랑스럽고 가슴 벅찬 날을 맞이했다.

이날 행사는 교훈석 제막식을 시작으로 축하 공연과 본기념식 등 식후 행사로 이어졌으며 본기념식에서는 재학생 기준 3대가 귀일중학교를 졸업한 8가족 귀일명문가를 선정하여 인증패를 수여하며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사학의 역사와 전통 계승한 의미를 기렸다. 또한 공로패, 감사패 수여와 함께 34명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시절 지역의 교육적 터전을 마련한 학교법인 귀일학원의 공로를 치하했으며, 인성과 예술․체육 교육 활성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