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월평도서관, 2024년 하반기 미디어 클래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2:45:53
  • -
  • +
  • 인쇄
오는 20일부터 모집 시작
▲ 서구 월평도서관 2024 하반기 미디어클래스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대전 서구월평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1인 미디어 기초 함양을 위한 하반기 미디어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먼저 콘텐츠 기획과 구성법, 미디어 창작실 사용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원데이 미디어 클래스’를 9월 7일과 21일, 10월 5일과 19일 총 4기수 운영한다.

이와 더불어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촬영 및 편집을 배우는 ‘처음 배우는 스마트폰 영상 제작’을 내달 2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월요일 15시에 운영한다.

또한 10월에는 생성형 AI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직접 동화 제작하는 법을 배우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나만의 동화 제작’을 10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월요일 15시에 운영한다.

9월에 진행하는 수업은 8월 20일 화요일 10시부터 월평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10월 수업은 9월 중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월평도서관으로 문의 하거나, 월평도서관 홈페이지 행사 및 강좌신청란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