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수시 접수 도우미’로 대학접수가 두렵지 않아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2:45:59
  • -
  • +
  • 인쇄
미추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5년 수시 접수 도우미’ 실시해
▲ 학교 밖 청소년 ‘수시 접수 도우미’로 대학접수가 두렵지 않아요!

[뉴스스텝] 인천 미추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오는 13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 입시를 돕기 위한 ‘대학 수시 접수 도우미’를 실시한다.

이번 ‘대학 수시 접수 도우미’는 학업 중단으로 대학 입시 정보가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수시 접수를 진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청소년들의 어려움과 문제를 줄이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지원 멘토가 학교 밖 청소년과 일대일로 ▲지원할 수 있는 대학 및 전형, ▲대학별 검정고시 등급 산출 안내 등 수시 접수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돕는다.

수시 접수 도우미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내 검정고시 점수로 어느 대학, 어느 전형으로 수시를 접수해야 할지 막연하고 답답했다.”라며, “수시 접수 도우미 멘토를 통해서 효과적으로 입시 전략을 세우고, 어려움 없이 원하는 대학을 지원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편, 2차 수시 접수를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센터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 '2025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장려상 수상

[뉴스스텝] 군포시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5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종합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기관표창과 함께 상사업비 2,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2019년부터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깨끗한 경기 만들기’ 사업의 11개 정량지표와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한 정성지표를 종합 평가해 순위를 선정하고 있다.군포시는 폐기물 발생량 감축, 불법행위 예방 홍보, 분리배출 인프라

문체부, 중앙-지방 지역도서관 균형발전과 지역문화 상생 위한 협력 논의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소속 국가도서관위원회는 11월 28일, 로얄호텔 서울(서울 중구)에서 전국 17개 광역도서관위원회를 대상으로 ‘2025년 지역협력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이번 간담회는 제8기 국가도서관위원회가 심의·확정한 ‘제4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2024년~2028년)’의 실효성 확보와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를 통해 중앙과 지방 간 정책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기반

대전 서구, 외국인 주민과 전통 도자기 체험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구청 장태산실에서 관내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제2차 한국문화교실’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전했다.이번 문화교실에는 미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영국, 투르크메니스탄 등 8개국에서 온 한국어 교육 수강 외국인 주민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한국 전통 도자기의 멋을 직접 느껴보는 체험 활동이 진행됐다.참가자들은 ‘분청사기 박지기법’을 주제로 백색 분을 입힌 분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