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영서건설기계검사소, 홍천군으로 이전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2:50:48
  • -
  • +
  • 인쇄
▲ 강원영서건설기계검사소, 홍천군으로 이전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뉴스스텝]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강원영서건설기계검사소가 원주시에서 홍천군 북방면으로 이전했다.

검사소 이전과 함께, 10여 명의 근무자들 역시 홍천으로 이주할 예정이며, 연간 1,000여 명의 고객이 홍천을 방문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강원영서건설기계검사소는 춘천시, 원주시, 홍천군, 영월군, 횡성군, 화천군과 충북 제천시, 단양군, 경기도 여주시, 양평군, 가평군, 이천시 등 3개 도와12개 시군의 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서트럭, 콘크리트 펌프 등 도로용 건설기계의 입고검사와 건설기계 출장검사 온라인 접수 등을 실시한다.

이번 검사소 이전은 이규성 중소기업융합 홍천융합회장이 지난 2021년부터 추진한 코로나 경제위축 극복 릴레이 챌린지 ‘1사(社), 2사(社) 100인 모셔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업 유치에 적극 나서 이뤄진 첫 성과다.

(사)중소기업융합강원연합회 홍천융합회 이규성 회장은 “강원영서건설기계검사소의 홍천 이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검사대행기관과 지속적인 소통 및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경북교육청, 2025하반기 워크숍 갖고 협력 방안 모색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과 경상북도교육청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경상북도 포항 일원에서 ‘2025. 하반기 영호남 교육 교류 워크숍’을 갖고 두 지역 간 교육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워크숍은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해 양 시·도 간 교육 정책과 행정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을 넘어서는 협력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워크숍에는 전라남도교육청과 경상북도교육청 본청 국·과장 및 정책 담당자

천안시, 제2회 아동급식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천안시는 지난 24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5년 제2회 천안시 아동급식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아동급식위원회는 천안시 결식아동 급식지원 조례에 근거해 결식아동급식지원의 기본방향과 사업추진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는 기구로, 학부모대표와 급식 전문가, 사회복지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아동급식위원회는 이날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진행한 ‘결식아동 급식지원 실태조사 연구

광주광역시동구, 광주의 아들’ 방송인 조나단, 동명커피산책 온다

[뉴스스텝] 광주 동구는 오는 11월 8일 동명동 카페거리 일원에서 열리는 ‘제5회 동명커피산책’에 방송인 조나단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 ‘조나단의 취향 산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취향을 찾는 감각 여행(Taste Voyage)’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동명커피산책은 커피를 중심으로 책·예술·로컬 콘텐츠가 어우러지는 도시형 복합문화축제다. 토크콘서트는 11월 8일 오후 2시 제5회 동명커피산책 주무대(국립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