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해교육 추진 실적 평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2:50:31
  • -
  • +
  • 인쇄
▲ 2023 동해교육 추진 실적 평가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동해교육지원청는 지난 20일 동해현진호텔에서 동해교육가족 및 지역인사를 모시고 지난 한 해 교육성과를 공유하는 “2023 동해교육 추진 실적 평가회”를 개최했다.

2023년 동해교육지원청은 “행복1번지 동해교육”을 비전으로 5대 정책 기본방향인 △기초 기본이 튼튼한 더 높은 학력 △꿈꾸며 준비하는 더 넓은 진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더 바른 인성 △촘촘하고 따뜻한 더 고른 복지 △소통하며 협력하는 더 돕는 행정을 기조로 “배움과 성장이 있는 학교, 꿈을 키우는 동해교육” 실천을 위해 학교 지원에 최선을 다했다.

특히, 동해시 모든 유ž초ž중ž고ž특수학교에 팬데믹 장기화에 따른 △학생의 교육결손 해소 △일상 회복을 위한 학생 맞춤형 교과학습 보충 △심리ž정서 회복을 종합적으로 지원했다.

또한, 동해교육지원청과 동해시청의 3가지 협력 추진 과제 △따로 또 같이 공감꾸러미 △배움ž나눔ž성찰의 행복꾸러미 △온 마을이 함께하는 공감꾸러미와 11개의 사업을 통해 배움ž나눔ž돌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등 동해더나은교육지구의 운영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박광서 교육장은 “2023년을 돌아보며 2024년을 설계하는 이 시간을 통해 꿈을 키우고 미래를 열어가는 동행(동해행복교육) 실현에 확신이 생겼다”라며, “앞으로도 동해교육을 위해 지역에 적합한 정책 발굴은 물론 지역사회와의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