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상이군경회 광주시지회, 창립기념 보훈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2:41:00
  • -
  • +
  • 인쇄
▲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광주시지회, 창립기념 보훈 행사 개최

[뉴스스텝]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광주시지회는 창립기념 보훈 행사를 지난 23일 국립대전현충원과 국립이천호국원을 방문해 회원 및 유가족과 함께 참배와 헌화·분향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당초 5월에 예정됐던 창립기념 보훈 행사를 일정 조정으로 연기했으며 기존 실내 중심의 기념식을 대신해 현충원과 호국원을 직접 찾아 순국선열과 선배 회원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렸다. 또한, 묘비 정화 활동과 근조 리본 부착, 참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보훈 정신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유가족과 함께한 이번 참배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상이군경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 회원 간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참석자들은 “상이군경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던 소중한 행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대해 차종연 광주시지회장은 “앞으로도 상이군경의 희생과 헌신을 널리 선양하고 회원과 유가족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주민 삶의 질 높이는 세종시 금남면 행복누림터 준공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이 26일 금남면 행복누림터(복합커뮤니티센터) 1층 주차장에서 신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종민 국회의원,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세종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행복누림터 준공을 축하했다.준공식은 식전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시설 참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또,

과천시, 통장 대상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 성료

[뉴스스텝] 과천시 갈등관리 시민행복단은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관내 각 동을 순회하며 통장들을 대상으로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컨설팅은 주민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는 통장들의 갈등 대응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건강한 소통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이를 위해 컨설팅에서는 주민과 행정 간, 또는 주민 상호 간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조기에 인식

이천시, 남부권 보건진료소 운동교실 성료

[뉴스스텝] 이천시보건소는 농촌지역 주민의 건강격차 해소와 건강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운영한 남부권 보건진료소(군량·상봉·장북·장천·월포) 주관 운동교실이 지난 9월 24일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운동교실은 2025년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장호원읍, 설성면, 율면 등 남부권역에서 총 48회 운영됐으며, 전문 운동강사가 참여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체조, 근력 및 유연성 운동, 스트레칭 등 맞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