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제44기 노인대학, 나비대축제 봄나들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13:00:58
  • -
  • +
  • 인쇄
동심으로 돌아가 봄의 정취 만끽
▲ 29일, 함평엑스포공원 제44기 노인대학 견학 사진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함평군지회 부설 노인대학 학생들이 제27회 함평나비대축제장을 찾아 봄의 정취를 만끽하고, 동기들과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함평군은 30일 "제44기 노인대학 학생 60명이 전날 제27회 함평나비대축제장 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축제장 곳곳을 둘러보며 동심으로 돌아간 듯한 기쁨의 미소를 지었으며 동기들과 화합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며, 즐거운 나들이를 마련해준 함평군지회 관계자들과 함평군에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조용무 대한노인회 함평군지회장은 “견학을 통해 신체적 활력을 불어넣어 학생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즐기고 만족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지원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어르신들이 나비대축제에서 봄의 정취를 만끽하고 일상에서 벗어나 활력을 찾길 바란다"며 "좋은 날씨 속에 동기들과 화합하고 친분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 노인대학은 오는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2시간씩 교양, 건강, 시사정보 등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심훈 문학 속 음식 이야기 체험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당진시는 광복80주년 및 심훈 상록수 집필 90주년을 맞이해 지난 26일 심훈기념관에서 ‘심훈 문학 속 음식 이야기’를 주제로 한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심훈 선생의 소설 《상록수》 속 음식 담론, 토속 음식 무청 짠지 이야기, 수필 《낙화》의 문구 “연꽃은 떨어지기조차 곱게한다”를 모티브로 한 특별 체험으로, 사전에 사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일반

예산군, 10월 예산사랑상품권 15% 할인판매 실시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역자금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월 1일부터 예산사랑상품권 15% 할인판매를 진행한다.할인판매 금액은 총 20억원으로, 지류형 8억원, 모바일형 12억원이며, 1인당 구매한도는 40만원이다.판매는 상품권 소진 시까지 이어지며, 지류형 상품권은 농협은행 군지부를 포함한 43개 판매대행점에서 구매 가능하다.모바일형 상품권(카드·QR)은 ‘지역상품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도서관, 언제나 책봄 ! 10월 북큐레이션 사서추천도서 선정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사람답게 살고 있습니까, 휴먼?(인권)'을 주제로 2025년 언제나 책봄 열두달 북큐레이션 10월 사서추천도서 30권을 선정했다.이번 주제는 인권을 키워드로, 책 속 이야기를 통해 차별과 불평등을 돌아보고, 인간다운 삶의 가치와 존엄을 되새길 수 있는 도서로 구성했다.쉽고 따뜻한 이야기 속에서 인권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공감과 존중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