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보건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유공자 표창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2:40:59
  • -
  • +
  • 인쇄
보건복지부장관상∙도지사 표창 등 치매관리사업 유공자 선정
▲ 금산군보건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유공자 표창 기념사진

[뉴스스텝] 금산군보건소는 지난 25일 아산평생학습관 아산아트홀에서 개최된 제18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에서 소속 직원들이 치매관리사업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보건소 소속 금산군치매안심센터에 근무하는 김지원 씨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남이보건지소에 근무하는 김지원 씨가 충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수상자들은 치매 예방 교육, 치매파트너 양성, 홍보 캠페인, 치매 환자 돌봄 지원 등 지역사회 중심의 치매관리사업을 성실히 추진하며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 및 주민들의 인식 개선에 기여를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금산군치매안심센터의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며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을 만드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기념식은 치매 예방과 관리,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의 노고를 치하하고 지역사회 치매관리사업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도내 치매안심센터 관계자와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치매 극복과 인식 개선의 의미를 함께 되새겼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치매관리사업에 힘써 온 직원들의 노고를 인정받는 뜻깊은 자리”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치매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방학 중 교육활동 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6년 1월 12일 ~ 1월 23일 2주간 학생들의 전인적 발달 도모와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4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교육 활동 프로그램으로는 놀이음악, 방송댄스, 마술교실, 비누아트, 독서미술 5개 과정으로 평소에 접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학부모와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해 맞이 1월 돌봄데이 활동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5일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복지 사각지대 안전망 강화를 위해 ‘1월 돌봄데이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새해를 맞아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꾸러미는 진접읍 육가공업체 ‘팔마미트’에서 제공한 고기를 포함해 떡국, 두부, 커피믹스, 바나나, 계란 등 5만 원 상당의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준비된 물품은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취약계

‘치유부터 반도체까지’... 순천시, 남방한계선 넘어 남방성장선으로

[뉴스스텝] 순천시가 ‘대한민국 대도약 원년’인 2026년을 맞아, 치유에서 반도체까지 도시의 판을 넓힌다.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를 열고, 새해 시정 운영방향과 핵심사업 전반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치유도시 미래경제 명품정주 민생돌봄이라는 4대 전략을 중심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중점과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치유도시 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