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과학 Job고, 진로 찾Go' 코딩드론 프로그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1 13:15:10
  • -
  • +
  • 인쇄
홍천 더나은 교육지구‘과학 Job고, 진로 찾Go’코딩드론교육 실시
▲ 홍천군, '과학 Job고, 진로 찾Go' 코딩드론 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이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과학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홍천군은 지역 내 소재한 드론 전문업체 SQ엔지니어링 (주)무인항공교육원과 협력해 4차 산업혁명 핵심 과학기술인 코딩드론 융합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홍천군 평생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7월 24일부터 7월 28일까지 각 강좌별 16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강좌는 초급, 중급, 고급과정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초급과정은 초등학생 대상 3개 동일 강좌(8월 1일, 2일, 3일 중 택1), 중급과정은 중‧고등학생 대상 2개 동일 강좌(8월 5일, 6일 중 택1), 고급과정은 중‧고등학생 대상 1개 강좌(8월 12일)로 개설하여 진행한다.

교육은 전문업체의 교육장에서 전문 장비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초급과정은 Scratch 블록 코딩을 이용한 드론 제어, 중급과정은 Python텍스트 코딩을 이용한 드론 제어, 고급과정은 ROS와 Gazebo를 이용한 드론제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4차 산업혁명 핵심 과학기술인 코딩과 드론에 대한 과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인식 교육체육과장은 “관내 학생의 진로탐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향후 수준별 교육과정 구성을 통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평군, '2026년 교육 분야 보조금 지원 사업' 본격 추진

[뉴스스텝] 양평군은 교육복지 확충을 위해 교육 분야에 총 63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69개교를 대상으로 보조금 등 각종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교육 분야 보조금은 지방자치단체가 각급 학교와 유치원 등에 지급하는 재정적 지원으로, 학교의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 지원, 교육 환경 개선, 지역 특색 교육사업 등에 사용된다.군은 먼저 교육경비 지원 분야로 총 15개

전북도, 설명절 민생안정부터 미래전략까지 도정 전반 점검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3일 간부회의를 열고, 설 명절 민생안정 대책을 비롯해 도의회 협력 강화, 중앙정부 소통체계 구축, 새만금 사업 대응, 미래전략산업 육성 등 도정 전반의 주요 현안을 점검했다. 먼저 "설 명절을 앞두고 물가 안정과 민생 부담 완화, 안전 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 성수품 가격 동향을 집중 관리하고,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 신용보증재단 등 유관기관과의

전북특별자치도 김문강 과장, 김제시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김제시는 3일 전북특별자치도 외국인국제정책과 김문강 과장이 김제시 고향사랑기부제에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문강 과장은 과거 김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현 가족센터)에서 약 5년간 센터장으로 근무했으며, 이 시기에 삼성그룹의 지원을 받아 사회적기업인 글로벌투게더김제를 조직한 바 있다. 이러한 인연을 바탕으로 이번 기부를 통해 받은 답례품 포인트로 글로벌투게더김제의 답례품을 구매하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