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축산발전협의회·양평군기업인협의회, 명절 행복꾸러미 전달식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3:10:32
  • -
  • +
  • 인쇄
▲ 양평군축산발전협의회

[뉴스스텝] 양평군은 12일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양평군축산발전협의회, 양평군기업인협의회를 비롯한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들과 함께하는 ‘추석 명절 행복꾸러미’ 전달식을 진행했다.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5번째를 맞는 ‘명절 행복꾸러미’ 사업은 지역에서 모인 마음과 성금, 후원물품을 모아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전하는 행사다.

이번 ‘추석 명절 행복꾸러미’는 양평군축산발전협의회(양평군낙농연합회, 양평군 가금연구회, 대한양계협회 양평육계지부, 대한한돈협회 양평지부, 물맑은 양평한우, 대한한우협회 양평군지부, 양평군 사슴연구회, 양평군 양봉협회, 양평축산농협), 양평군기업인협의회(창대산업, 농업회사법인 웰팜넷, 정금F&C, 리뉴얼라이프, 양평카스크랩, 다물농산, 초록영농조합법인, 다원아이티, 에스피케이, 이엘산업, 양평포크), 팔복농산, 우노아르떼, 영산조용기자선재단,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등 지역 각 단체들의 따뜻한 관심과 마음이 모여 12개 읍면 1,000가구에 전달됐다.

이날 전달받은 꾸러미는 우유, 유산균음료, 메추리알, 삼계닭, 한돈, 사골곰탕, 쌀과자, 한과, 깐마늘, 닭개장, 수세미즙, 송편, 농산물퓨레, 김자반, 마스크, 사골국물, 치약, 코로나19 자가검진 키트 등 18가지 86,096원 상당의 다양한 물품으로 구성됐다.

한편, 각 구성품이 대상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리며 포장에 동참한 자원봉사자들도 있다.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노인사회활동 1호 봉사단과 개인봉사자 15명이 행복꾸러미를 포장하는 데에 도움을 주었다.

전달식에서 양평군축산발전협의회 이덕중 회장은 “행복꾸러미는 단순한 물품이라기보다 지역 내 소외계층에 대한 마음과 정이라고 생각한다.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명절 행복꾸러미가 양평군 민관 협력의 모범적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축산발전협의회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양평군기업인협의회 김광일 회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이런 뜻깊은 행사에 함께 해주신 지역 내 모든 기업인들에게 감사드리고, 명절만큼은 소외되는 이 없이 모두가 함께하는 매력양평이 되도록, 앞으로도 기업인 협의회도 뜻을 모으고자 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 자리에 함께한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제 복지는 업무의 전반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분야가 됐다. 이렇듯 매번 마음을 내주시는 축산발전협의회, 기업인협의회를 비롯한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더 촘촘하게 살피며 소외되는 사람 없는 양평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감사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