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도시 철원군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2 13:15:05
  • -
  • +
  • 인쇄
▲ 철원군청 전경

[뉴스스텝] 철원군 갈말읍과 자매결연기관인 과천시 별양동에서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한 벤치마킹을 위해 7.13일 철원군을 방문한다.

별양동주민자치위원회는 갈말읍을 방문하여 도농 상생발전과 양기관 교류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 한편 철원의 사계절 힐링명소로 자리잡은 주상절리길과 두루웰숲속문화촌 등 지역탐방 시간도 갖을 예정이다.

과천시와는 지난 2018년 5월 1일 결연을 맺어 제22회 과천축제에 축하사절단 80여명이 참여하여 가마솥밥짓기 및 농특산물 판매행사를 펼쳐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전명희 갈말읍장은 그간 코로나 등으로 교류활동이 중단됐으나, “이번 기회를 통해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미래지향적 동반자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해담영농조합법인, 딸기 신품종 개발 수익금 지역사회 환원

[뉴스스텝] 고령군은 2월 3일 군수실에서 해담영농조합법인이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한 나눔 네트워크인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단순한 성금 전달을 넘어, 고령군과 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한 ‘품종다양화 보조사업’의 성공적인 결실을 지역사회와 공유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해담영농조합법인은 그동안 고령군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하여 딸기 신품종 개발 및 재배 안정화 사업

경남도의회 최학범 의장, 인공지능(AI) 대전환 선포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최학범 의장은 2월 3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 ‘경남 인공지능(AI)대전환 선포식’에 참석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경남 산업의 도약을 응원했다.이번 선포식은 인공지능 기반 제조혁신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 자리로,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해 기업체 대표, 대학생 등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AI사업단 임명장 수여식과 인공지능산업 육성계획 발표 등이 진행됐다.

경북교육청, 2026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3일 포항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6급 이하 일반직 공무원 58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전한 노사관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상생하는 노사문화를 현장에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노사관계 분야 전문가인 한국고용노동교육원 강사를 초빙해 ‘공무원 노사관계 이해’를 주제로, 공무원 노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