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교육지원청, 여름을 음악으로 채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1 13:15:16
  • -
  • +
  • 인쇄
'희망음자리 청소년 오케스트라 음악캠프’ 개최
▲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여름을 음악으로 채우다!

[뉴스스텝]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간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에서 ‘희망음자리 청소년 오케스트라 음악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희망음자리 청소년 오케스트라 사업은 청소년들의 음악적 재능 개발과 자존감 향상, 학교 적응력 증진을 위해 2009년부터 동부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으로 운영되어 왔다.

이번 캠프에는 동구지역 6개 중학교(동촌중, 신기중, 신아중, 율원중, 입석중, 청구중) 학생 53명이 참가하며, 캠프 기간 동안 집중적인 파트별 합주 연습을 통해 음악적 기량을 향상시켰다.

주요 연습곡목으로는 ‘라데츠키 행진곡’, ‘아리랑’, ‘그대에게’, ‘클래식 메들리’, ‘버터플라이’ 등이며,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단원 간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를 통해 연마한 실력은 오는 10월 학생동아리한마당과 11월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번 캠프는 동구청과 한라효흥재단에서 강사비, 식사비, 교통비를 후원하고,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간식 후원과 캠프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원활한 운영에 큰 보탬이 됐다.

이점형 교육장은 “이번 음악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음악적 기량을 향상시키고 단원 간 유대를 강화하여, 하나된 모습으로 아름답고 멋진 음악활동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자체, 지역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