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농산물 생산자와 소비자 만남의 장 펼쳐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4 13:15:17
  • -
  • +
  • 인쇄
청양먹거리직매장 1호점에서 시식 및 홍보 행사 개최
▲ 청양 농산물 생산자와 소비자 만남의 장 펼쳐져

[뉴스스텝] 청양군이 4일 대전 학하동에 위치한 청양먹거리직매장 1호점(유성점)에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2025년 소비자 교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양산 농산물과 가공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직매장을 중심으로 지역 농산물 홍보와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청양 지역 농가 10곳을 비롯해 군 관계자,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지역농업 네트워크 관계자 등 총 18명이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청양산 지역 농산물 시식 코너가 운영됐으며, 생산자가 직접 소비자를 만나 농산물을 소개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소통하며 신뢰를 쌓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울러 생산자의 참여를 확대해 소비자와의 상호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도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양산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 신뢰를 높여 청양먹거리직매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양군은 영세중소농을 위해 소규모 다품목 농가의 먹거리 순환 체계를 정교하게 설계한 ‘푸드플랜’ 정책을 통해 대도시 먹거리 직매장, 공공급식 등 공급처 확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안정적 출하처를 확보하는데 힘쓰고 신선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적기에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등 집중단속

[뉴스스텝] 삼척시는 야생동물의 서식환경을 보호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2026년 3월 말까지 밀렵·밀거래 행위 단속과 불법 엽구 수거 및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를 위해 삼척시는 상시 단속반을 편성해 야생동물을 불법으로 포획·취득·운반·알선하는 행위와 불법 엽구를 이용한 포획 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위반 사항이 적발될 경우 형사 고발과 과태료 부과 등 관

안산시, 교육청 간담회… 반달섬 교육여건 개선·복합시설 건립 협력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달 31일 경기도 안산교육지원청과 관내 교육 현안 공유 및 공동협력을 지속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이날 간담회에서는 반달섬 내 교육여건 개선을 비롯한 학교 복합시설 인프라 확장 방안 등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하는 한편, 양 기관의 공동협력에 기반해 향후 개선 방안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공감대를 모았다.안산시 단원구에 소재한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 반달섬 일원

수원특례시, '2026 수원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참가기업 모집

[뉴스스텝] 수원특례시가 ‘2026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에 참가할 수원시 중소기업 대표·임직원 100여 명을 1월 30일까지 모집한다.‘2026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는 2월 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수원시 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다.수원시와 국세청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수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원도시공사 수원상공회의소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경기벤처기업협회 수원기업새빛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