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제1회 중학교 입학추첨관리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3:15:05
  • -
  • +
  • 인쇄
10워 19일까지 행정예고 실시 학부모 등 의견수렴
▲ 당진교육지원

[뉴스스텝] 당진교육지원청은 9월 29일 당진교육지원청 다온실에서 ‘2026학년도 당진시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 및 재배정 추진계획안’을 심의하기 위한 제1회 입학추첨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입학추첨관리위원회는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70조, 충청남도 교육규칙에 따라 구성된 법정기구로, 관내 초·중학교 교장 등 7명으로 구성되어 중학교 배정 관련 주요사항을 심의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배정의 공정성과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지역 불균형에 따른 학군(구) 위반 및 위장전입 확인을 강화하는 방식에 대한 집중적 논의가 이뤄졌다.

당진교육지원청은 이번 위원회에서 의결한 배정(안)을 바탕으로 9월 30일부터 10월 19일까지 행정예고 절차에 돌입해 학부모, 지역주민,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계획이다.

정은영 교육장은 “입학추첨관리위원회는 당진교육지원청의 배정 절차의 신뢰를 보여주는 하나의 과정이다”라며 “공평하고 정당한 중학교 배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사무감사서 창릉천 사업 도마 위… 고양특례시의회 손동숙 의원 “반쪽짜리 사업이 되어서는 안 될 것”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 손동숙 의원(마두1·2동, 장항1·2동)은 14일 환경경제위원회 푸른도시사업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창릉천 통합하천사업과 관련해 환경부·기획재정부의 국비 지원 중단 결정의 비합리성과 사업 축소의 부당성을 지적했다.손 의원은 “매년 반복되는 침수 피해로 시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음에도, 환경부가 ‘치수 사업 집중’과 ‘국가 세수 부족’을 이유로 사업을 축소했다는 설명은 도저히

이천시, 2025년 개인택시운송사업 5대 신규 면허 발급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다올실에서 개인택시운송사업 신규 면허증 교부식을 개최하고,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명의 대상자에게 면허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는 지난 8월 경기도의 ‘제5차 택시 총량 고시’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해당 고시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 적용된다. 이천시의 적정 택시 총량은 기존 518대에서 15대 늘어난 533대로 결정되어 이번에 공급된 5대를 포함, 향후 1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 총파업 총력 대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예고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전국 동시 총파업에 대비해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대응 매뉴얼을 수립해 학교에 안내하는 등 분야별 대응 방안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부교육감을 총괄 본부장으로 하는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상황반과 대응반을 중심으로 교육 현장의 어려움에 신속히 대응하여 현장 혼란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직종별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