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축협, 스마트 가축시장 플랫폼 구축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4 13:15:17
  • -
  • +
  • 인쇄
▲ 음성축협, 스마트 가축시장 플랫폼 구축 완료

[뉴스스텝] 음성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송석만)은 ‘스마트 가축시장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4일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이번 사업은 축산물 유통의 디지털화와 거래 투명성 강화를 목표로 추진된 사업으로, 충북도와 음성군이 지원했고 축협 자부담을 포함해 2억 2천만원이 투입됐다.

스마트 가축시장 플랫폼은 기존의 수기 방식 경매에서 전자 경매 시스템으로 전환한 것으로, 개인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출하·응찰 서비스, 실시간 영상 중계 및 거래 현황 모니터링 등을 할 수 있는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통합 운영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축산 농가와 중도매인은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 등으로 출하 등록, 경매 참여, 정산 내역 확인이 가능해 거래의 효율성과 투명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스마트 플랫폼 구축은 축산 유통의 표준을 새롭게 제시하며, 앞으로도 현장과 기술이 조화를 이루는 지속 가능한 축산 유통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음성축협 가축시장은 매월 첫 번째 화요일 경매를 실시하며 규모는 200두/일 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안전부, 2026년 새해부터 달라지는 지방세제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지방세법', '지방세특례제한법'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새해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지방세법', '지방세특례제한법'개정안에는 국가 균형발전을 촉진하고 민생경제 회복을 지원하며 합리적 과세체계 구축을 위한 제도개선 사항이 반영됐다. 이번에 개정된 법률들은 하위법령(시행령, 시행규칙)과 함께 2026

국토교통부, 국민 주거 안정을 책임지는 주택공급 컨트롤타워 '주택공급추진본부' 본격 가동

[뉴스스텝] 국토교통부는 1월 2일 오전 정부 세종청사에서 주택공급 전담조직인 주택공급추진본부의 출범식을 개최하고, 정부 주택공급의 패러다임을 ‘계획’에서 ‘실행’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출범식에는 김윤덕 장관과 초대 주택공급추진본부장, 주택토지실장 등 주택 정책을 관할하는 실·국장 뿐만 아니라 주택공급의 주축인 4대 공공기관 기관장이 함께 참석하여 수도권 135만호 공급 목표 달성을 포함한 주택공급 확대

인사혁신처, 올해 국가공무원 공채시험 5,351명 선발

[뉴스스텝] 2026년도 국가공무원 공채시험 선발인원이 5,351명으로 확정됐다. 인사혁신처는 ‘2026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등 계획’을 관보 등 각종 매체를 통해 공고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부터는 채용시스템이 통합‧개선됨에 따라 시험 공고 및 원서접수를 기존 사이버국가고시센터가 아닌 국가공무원채용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직급별 선발인원은 5급 341명, 외교관후보자 40명, 7급 1,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