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대입 성공을 위한 스마트한 학생부 관리 전략"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4 13:15:05
  • -
  • +
  • 인쇄
▲ '대입 학생부관리 전략설명회' 홍보물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관내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대입 학생부 관리 전략 설명회'를 오는 5월 10일 10시30분에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각 대학별로 내신성적을 포함하여 학생의 다양한 활동 기록을 보는 학생부 종합 전형의 비중이 확대됨에 따라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학년별 체계적인 학생부 관리 비법 및 전략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설명회는 교육전문 업체인 (주)에듀빌 정혜숙 이사를 초청하여 ▲합격하는 학생부 원리(합격 사례/불합격 사례 비교) ▲고교학점제와 1학년, 2학년 학생부 종합 준비의 차이 ▲3학년 학생부의 효과적 마무리 비결 및 학생부와 면접이라는 3가지 주제로 강연과 함께 궁금증 해소을 위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설명회 사전 접수는 4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50명)으로 진행될 예정이 된다.

서귀포시는 청년들이 살고 싶은 희망의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한 대입지원 특화 사업인 '2025 고등 대입 합격드림 프로젝트' 운영계획에 따라, 지난 2월 메가스터디 남윤곤 소장 초청 2026학년 대입 설명회' 및 '겨울방학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여 평균 만족도 98.4%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 하반기에도 수시 지원전략 설명회(7월) 및 여름방학 1:1 맞춤형 컨설팅(7~8월), 실전 모의면접 및 제시문 면접지원반(9월~11월)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6일 국립순천대의 대학 통합 투표가 찬성으로 결정된 것과 관련해 “전남의 미래를 위한 대승적인 결단”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이날 순천대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국립목포대와의 대학통합 찬반 재투표는 총 3천127명이 참여해 찬성 50.3%(1천574명), 반대 49.7%(1천553명)로 찬성이 결정됐다. 지난달 목포대에 이어 순천대까지 통합에 뜻을 모으면서 양 대학 통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1일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을 연다.이규연 청와대 홍보소통수석은 16일 브리핑에서 "다음 주 2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이 열린다"며 "용산 대통령실에서 청와대로 복귀한 이후 열리는 첫 공식 기자회견"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자회견은 약 90분간 진행되며, 내외신 기자 160명이 참석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중장 진급 및 보직 신고, 그리고 수치 수여식을 개최했다.오늘 수여식에는 박성제 특수전사령관, 박규백 해군사관학교장, 김준호 국방정보본부장 등 총 20명의 진급자가 참석했다.수여식 후 이 대통령은 진급자들과 환담을 진행했다. 환담에서 이 대통령은 군이 국민의 군대로서 다시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군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자주국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