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면서 배우는 청렴, 경주시 ‘청렴오락실’ 성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13:15:42
  • -
  • +
  • 인쇄
- 청렴ON 문화주간 맞아 ‘청렴오락실’로 직원 의식 제고
▲ , 경주시 ‘청렴오락실’ 성황

[뉴스스텝] 경주시는 지난 13일 시청 알천홀에서 전 직원이 함께하는 참여형 프로그램 ‘청렴오락실’을 개최해 웃음과 열정 속에 청렴 가치를 되새겼다.

이번 행사는 ‘청렴ON 문화주간’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것으로, 딱딱한 교육 대신 게임과 퀴즈를 통해 청렴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는 A조(13:30~15:00), B조(15:30~17:00)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부서별 대표 직원들이 2개 부서가 한 팀을 이뤄 팀 대항전 형식으로 참여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청렴 OX 서바이벌 퀴즈 △영화 속 청렴 퀴즈 △관찰력 퀴즈 △폐활량 대결 △청렴 음악 퀴즈 등이 마련됐다.

직원들은 팀워크와 창의성을 발휘하며 즐겁게 참여했고, 자연스럽게 청렴의 중요성을 체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종 미션과 시상식에서는 우수팀과 응원 부서에 상금을 수여되어 성취감과 참여 열기를 더욱 높였다.

류정희 경주시 청렴감사관은 “이번 청렴오락실은 직원들이 청렴 가치를 체득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렴ON 문화주간’은 8월 4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운영됐으며, 청렴표어 공모전, 청렴 한스쿱 홍보캠페인, 청렴오락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전 직원의 청렴 의식 제고와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