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비보이문화학교가 배출한 비걸 강아라, 브레이킹K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 청소년 비걸 부문 3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12:50:34
  • -
  • +
  • 인쇄
(사) 라스트포원이 직접 운영·지도하는 비보이문화학교 ‘전주브레이킹스쿨’ 교육운영 성과
▲ 전주 비보이문화학교가 배출한 비걸 강아라, 브레이킹K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 청소년 비걸 부문 3위

[뉴스스텝] 전주시는 (사)라스트포원과 함께 운영하는 비보이문화학교인 ‘전주브레이킹스쿨’이 배출한 비걸(B-girl) 강아라 선수(13세, 라스트포원 소속)가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가빈아트홀에서 진행된 ‘2025 브레이킹K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 청소년 비걸(여자)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KFD)이 주최하는 ‘브레이킹K 시리즈’ 대회는 1차·2차 시리즈 순위 합산 상위권 남·여 선수들이 연말 최종 선발전을 치러 매년 일반부 남·여 각 3명씩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대회로, 올해 선발된 일반부 선수 중 남녀 각 2명이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에 출전하게 된다.

비보이문화학교 ‘전주브레이킹스쿨’ 교육 사업을 통해 발굴·육성된 강아라 선수는 브레이킹을 시작한 지 1년 6개월 만에 처음 출전한 ‘2025 브레이킹K 1차 대회’에서 청소년 비걸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으며, 2차 대회에서는 2위에 올랐다. 강 선수는 이번 3차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 대회에서도 3위에 올라 전주 브레이킹 댄스 유망주의 탄생을 알렸다.

이에 앞서 지난해에는 전주 비보이문화학교 출신 임장훈 선수(비보이, 19세)가 ‘2024 브레이킹K 국가대표 선발전’ 파이널 대회에서 고등부 비보이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해 올해 초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 입성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한 비보이문화학교 ‘전주브레이킹스쿨’은 전주 청소년 꿈나무 발굴·육성 사업으로, 브레이킹 공식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한 라스트포원 단원들이 30여 명을 대상으로 성인 취미반과 청소년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도 수강생을 모집하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외국인 유학생 대상 특강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교육 공간은 전주첫마중길(덕진구 백제대로 825 지하)에 위치해 있으며, 교육 등 자세한 사항은 (사)라스트포원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강아라 선수는 “언제든 자유롭게 훈련할 수 있는 전주브레이킹스쿨 연습 공간이 있어서 실력이 빨리 향상될 수 있었다”면서 “결승에 진출하지 못해서 아쉬움이 남지만, 내년에 더욱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아라 선수를 직접 발굴해 지도 중인 조성국 라스트포원 대표는 전주를 연고지로 한 브레이킹팀 라스트포원의 리더로 세계 메이저 비보이대회에 수 차례 우승을 이끈 대한민국 대표 비보이로, 대한민국 브레이킹 국가대표 초대 감독을 역임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