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센터 ‘청춘들락’, 2026년 1분기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0 12:25:28
  • -
  • +
  • 인쇄
취업 준비·자기계발·문화 프로그램으로 청년 성장 지원
▲ 화순군청

[뉴스스텝] 화순군은 30일 청년들이 일상과 진로 준비 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2026년 1분기 동안 화순군 청년센터 ‘청춘들락’에서 다양한 청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1분기 프로그램은 시간 관리, 디지털 활용 역량, 취업 준비, 문화·체험 활동 등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실생활 중심 강좌로 구성됐으며, 월별 주제에 따라 다양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1월에는 새해를 맞아 청년들의 생활 리듬 형성과 목표 설정을 돕는 ▲2026년 효율적인 시간 관리 및 루틴 만들기 ▲SNS 퍼스널 브랜딩 시작하기 ▲화이트뱅쇼 만들기를 운영한다.

또한 ▲액막이 명태 만들기 등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일상에서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한다.

2월에는 디지털 생산성과 업무 효율 향상을 주제로 한 실무 중심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자기관리와 학습·업무 정리를 돕기 위해 ▲나만의 노션 시스템 설계하기 ▲누구나 바로 쓰는 굿노트 실전 활용 강좌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일상과 업무 전반에서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며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3월에는 본격적인 취업 시즌을 대비한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운영한다.

▲챗GPT로 자소서 쓰면 진짜 탈락할까? ▲NCS 고득점을 위한 실전 모의고사 ▲면접과 발표를 위한 실전 스피치 등 실전 중심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함께 ▲글라스아트 클래스 등 취미·문화 프로그램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청년센터 프로그램은 매월 운영되며, 신청 대상은 화순군에 거주하거나 재직 중인 18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이다.

신청 시에는 신청서와 함께 주민등록등본 또는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운영 상황에 따라 일부 프로그램은 변경될 수 있다.

프로그램별 세부 일정과 신청 기간,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청춘들락 누리집또는' 또는 청년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청년센터가 단순한 교육 공간을 넘어 지역에서 청년들이 머물고 성장할 수 있는 거점 역할을 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과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