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양양 물치항 도루묵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3:20:04
  • -
  • +
  • 인쇄
12월 8일 부터 12월 10일까지, 제철 도루묵과 함께 양양의 겨울을 만나세요!
▲ 지난해 도루묵축제

[뉴스스텝] ‘제13회 양양 물치항 도루묵 축제’가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양양 물치항 일원에서 열린다.

물치리 어촌계(어촌계장 이경현)는 지난 2009년부터 동해안 겨울철 대표어종이자 한창 풍년인 도루묵의 맛을 알리고, 양양 물치항을 관광어항으로 육성해 나가고자 13회째 도루묵 축제를 개최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도 지난해에 이어 방문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 △ 즉석 노래자랑 △ 초청 가수 및 공연단 축하 공연 △ 지역예술인 공연 △ 도루묵 룰렛판 돌리기 이벤트 △ 그물 도루묵 뜯기 체험행사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가 준비됐고 여러 가지 도루묵 음식 부스와 지역 농특산물 등 마켓 부스들이 마련되어 축제에 즐거움을 더했다.

매년 늦가을부터 잡히기 시작하는 도루묵은 겨울철 동해안 대표어종으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알을 배고 있는 암도루묵은 얼큰한 찌개로, 숫도루묵은 조림이나 구이로 인기가 많다. 이번 도루묵 축제장에도 도루묵 구이, 도루묵찌개, 칼국수, 튀김 등 도루묵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들이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경현 물치리어촌계장은 “이번 주말 도루묵 축제에 방문하여 다채로운 도루묵 음식과 함께 재밌는 공연과 체험을 즐긴다면 추위를 녹이며 풍요로운 주말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축제를 명실상부한 동해안 대표 어촌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물치항 인근 후진항에서는 9일과 10일 비치마켓이 열려 도루묵 축제와 함께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춘천 우리내꿈터 이용자, 강원도 장애인 IT경진대회서 쾌거

[뉴스스텝] 춘천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우리내꿈터 이용자들이 제21회 강원특별자치도 장애인 IT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일보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재활협회와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재활지원센터가 주관한 ‘제21회 강원특별자치도 장애인 IT 경진대회’ ITQ 한글 종목에서 한승우 이용자가 최우수상, 김승기 이용자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두 이용자는 약 2년간 꾸준히 ITQ 한글 자

함양문화원 문화강좌 수강생, 다양한 대회에서 우수 성과

[뉴스스텝] 함양문화원 문화강좌 수강생들이 최근 다양한 국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문화예술의 위상을 높였다.먼저, 시조창반 수강생들은 경상남도지사 주최 제18회 한‧중‧일 전국시조합창 경연대회에 참가해 합창부 장원의 영예를 안았으며 문인화반 수강생들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제73회 개천예술제 문인화 부문에서 강춘자가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제42회 함양전국휘호대회에서는 강춘자, 권위수,

강릉시, 2025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4년 연속 수상 쾌거

[뉴스스텝] 강릉시는 9월 30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시상식에서 4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강릉시는 2025년에도 ‘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 수상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매년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노력과 실적 등을 평가하여 성과가 우수한 자치단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