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문화재단,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과정‘빌드업!’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3:25:35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인천 남동문화재단은 남동구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과정 2기 ‘빌드업!’ 교육생을 5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지역의 청년 활동가, 기획자 교육을 통한 청년문화활동 주체들의 네트워크 활성화 및 인적 자원을 확보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약 5개월 동안 무료로 진행되며 이론 과정과 실습 과정으로 구성된다.

이론 과정은 지역문화를 활용한 로컬 콘텐츠 전략과 사례, 전시 프로세스의 이해, 프로그램 기획 등의 내용을 담고 있고, 이론 과정을 마치면 팀워크를 기반으로 창의적인 문화예술기획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실습 과정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10명 이내이며 이론 과정과 실습 과정을 수료할 시 수료증 발급 및 팀 기반 프로젝트 활동비 지원(최대 350만 원), 2024년 소래포구축제 부스 참여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