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립도서관 '2024 춘천시 공공도서관 포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3 13:20:40
  • -
  • +
  • 인쇄
‘지방시대, 도서관에서 지역발전의 기회를 찾다’ 주제
▲ 춘천시청

[뉴스스텝] '2024 춘천시 공공도서관 포럼'이 25일 오후 2시 춘천시립도서관 2층 시청각실에서 개최된다.

춘천시와 한국일보사가 함께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지방시대, 도서관에서 지역발전의 기회를 찾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춘천 지역사회에서 공공도서관 순기능과 핵심 역할을 조명하고, ‘지방시대’에 발맞춘 도서관의 지역사회 기여 방안을 모색한다.

이날 춘천시 부시장을 비롯해 김홍렬 전주대학교 문헌정보학과 교수, 이철재 호서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 교수가 주제 발표를 한다.

발표자를 포함한 곽승진 한국도서관협회장, 박주옥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 김풍기 강원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가 ‘지역 시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공공도서관의 역할과 미래’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한다.

시에서 직영하는 도서관은 현재 8개로, 2027년까지 5개가 추가 조성되면, 총 13개의 도서관 기반을 갖추게 된다.

확대되는 춘천시 공공도서관의 역할과 도서관 정책 발전 방향을 이번 포럼을 통해 시민과 의논하여 더 나은 독서문화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 농업 기술보급 성과 점검하는 평가회 개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6일 ‘2025년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해 올해 추진한 시범사업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회는 기술보급사업 대상농가와 관내 농업인 등 50여 명이 참석해 농업기술 보급의 성과를 점검하고, 내년도 사업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2025년 기술보급 사업은 △드문모 심기 벼 재배기술 △축사 환경개선 기술 △첨단 자동화온실 설치

인천시 소비자정책 ‘탁월’ 전국 최고 평가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2024년 소비자정책 종합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탁월'을 받아 전국에서 소비자정책을 가장 잘 추진한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제15차 소비자정책위원회(공동위원장 국무총리, 김성숙 계명대 교수)는 17개 중앙행정기관과 17개 광역지자체가 작년에 추진한 총 155개 소비자정책 과제(중앙 87개, 지방 68개)에 대한 심의·의결

부산시, '2025년 컨택센터 행복충전 워크숍' 개최… 힐링과 공감의 하루 마련

[뉴스스텝] 부산시는 부산광역시시컨택센터협의회(회장 성승모)와 함께 27일 오후 6시 30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부산에 재직 중인 컨택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5년 컨택센터 행복충전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시장, 성승모 부산광역시컨택센터협의회 회장, 부산 지역 21개 기업 컨택센터 상담사 5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컨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