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드림스타트 가족 나들이 프로그램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3:20:31
  • -
  • +
  • 인쇄
신나게 즐겁게 GoGo! 가족 나들이
▲ 거창군, 드림스타트 가족 나들이 프로그램 추진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25일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과 가족 70여 명을 대상으로 창원시 로봇랜드에서 ‘신나게 즐겁게 GoGo! 가족나들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가족 나들이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이 가족 간 사랑과 유대감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고자 2012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아동과 가족들은 놀이기구와 로봇체험, 로봇 관람 시설로 구성 되어있는 로봇랜드에서 가족끼리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스트레스도 해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그동안 일에 쫒기느라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해 늘 아쉬웠는데 드림스타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게 해줘서 정말 고맙다”라고 말했다.

신동범 행복나눔과장은 “드림스타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가족나들이 프로그램에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더 나은 프로그램으로 아동들이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 텃밭에서 배우는 농업… 주말농장·주말농부학교 함께 연다.

[뉴스스텝] 군위군은 도시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농업 체험과 교육을 연계한 '2026년 주말농장 분양 및 주말농부학교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접 농작물을 재배·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학습형 농업 프로그램이다.주말농장은 과학영농실증시범포(군위읍 무성2길 15) 내에 조성되며, 5평(16.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이 밀집된 호명읍 중심상가 지역(호명읍 새움3로 26)을

신안군의회,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전남도청 주청사 확정 촉구 결의.."정치권·정부 차원 통합 논의 본격화 속 지역 차원 지지 표명"

[뉴스스텝] 신안군의회는 최근 정치권과 정부차원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 논의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1월 29일 본회의장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해 전남광주특별시 잠정합의안 준수와 현 전라남도청의 주청사 확정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아울러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의 행정통합은 반드시 ‘상생’과 ‘균형발전’이라는 대원칙 아래 추진돼야 한다고 밝혔다.신안군의회는 이번 결의문을 통해 “전남·광주 행정통합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