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드림스타트 가족 나들이 프로그램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3:20:31
  • -
  • +
  • 인쇄
신나게 즐겁게 GoGo! 가족 나들이
▲ 거창군, 드림스타트 가족 나들이 프로그램 추진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25일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과 가족 70여 명을 대상으로 창원시 로봇랜드에서 ‘신나게 즐겁게 GoGo! 가족나들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가족 나들이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이 가족 간 사랑과 유대감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고자 2012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아동과 가족들은 놀이기구와 로봇체험, 로봇 관람 시설로 구성 되어있는 로봇랜드에서 가족끼리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스트레스도 해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그동안 일에 쫒기느라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해 늘 아쉬웠는데 드림스타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게 해줘서 정말 고맙다”라고 말했다.

신동범 행복나눔과장은 “드림스타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가족나들이 프로그램에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더 나은 프로그램으로 아동들이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