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콰이어' 이진욱 X 정채연, 상극 변호사 듀오 메인 포스터 공개! 8월 2일(토) 극과 극 콤비 첫 출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3:25:24
  • -
  • +
  • 인쇄
▲ 사진 제공: ㈜비에이엔터테인먼트, SLL, 스튜디오S

[뉴스스텝] 이진욱과 정채연이 냉기와 열기가 충돌하는 상극의 팀플레이로 법정을 뜨겁게 달군다.

오는 8월 2일(토) 첫 방송 될 JTBC 새 토일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이하 에스콰이어)’(극본 박미현/연출 김재홍/제작 ㈜비에이엔터테인먼트, SLL, 스튜디오S /공동제작 ㈜스토리오름)는 정의롭고 당차지만 사회생활에 서툰 법무법인 율림의 신입 변호사 강효민(정채연 분)이 왜인지 온 세상에 냉기를 뿜어대지만 실력만큼은 최고인 파트너 변호사 윤석훈(이진욱 분)을 통해 완전한 변호사로 성장해 나가는 오피스 성장 드라마.

이런 가운데 상반된 온도의 변호사 듀오 윤석훈과 강효민이 펼칠 법정 활극을 예고하는 메인 포스터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서는 앞장서 걷는 윤석훈과 그 뒤를 따라 나선 강효민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묵묵히 전진하는 윤석훈은 절제된 표정과 단단한 눈빛으로 냉철한 프로페셔널의 분위기를 풍긴다.

정면이 아닌 뒤쪽을 향한 듯한 시선에서는 후배를 틈틈이 살피는 팀장다운 면모가 엿보인다.

그 뒤를 열심히 따라가는 강효민은 열정파답게 서류 더미를 가득 안고 있다. 빠듯한 걸음 속 활짝 웃는 얼굴에서는 신입다운 패기와 의욕이 묻어나고 서류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두 팔로 끌어안은 자세에서는 맡은 일에 성실히 임하려는 초짜 변호사의 마음가짐이 비쳐진다.

여기에 “변호는, 차갑게. 베테랑 변호사 윤석훈”과 “변호는, 뜨겁게. 신입 변호사 강효민”이라는 문구는 두 캐릭터의 성격 차이를 또렷하게 드러내고 있다.

같은 사건을 두고 전혀 다른 방향에서 접근하지만, 의뢰인의 승소라는 목표만큼은 같은 두 변호사의 조합이 어떤 시너지를 만들어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처럼 ‘에스콰이어’는 메인 포스터를 통해 논리와 이성의 윤석훈, 감정과 진심의 강효민을 대비시키며 여러 소송 속 부딪히고 조율될 상극 콤비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 전혀 다른 두 사람이 어떻게 손발을 맞춰갈지 이들이 풀어갈 이야기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차가운 프로페셔널 상사 이진욱과 뜨거운 루키 정채연의 공조는 오는 8월 2일(토) 밤 10시 40분 첫 방송되는 JTBC 새 토일드라마 ‘에스콰이어’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확산 빠른 재선충병에 방제사업 다각화 대응

[뉴스스텝] 안동시는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소나무재선충병의 확산을 억제하고 산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의 단목 제거 위주 방제에서 벗어나 방제 방식을 다각화해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지난해 11월부터 풍산읍과 남후면 일원 205ha를 대상으로 솎아베기 방식의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을 추진해 최근 완료했다. 솎아베기 방식은 감염목뿐만 아니라 인접한 건강목을 일부 함께 제거해 전파 가능성을 낮추는

당진시, 드문모심기 이앙기 부품 교체비 지원

[뉴스스텝] 당진시는 ‘2026년 드문모심기 이앙기 부품 교체 지원사업’ 신청자를 1월 12일부터 2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드문모심기 기술의 안정적인 정착과 보급 확대를 목적으로, 당진시에 주소를 둔 이앙기 보유 농업인과 농업법인, 작목반 등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는 최대 250만 원까지 부품 교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드문모심기는 모판당 파종량을 늘려 이앙 시 사용할 수 있는 모

용인특례시, 2026년 용인그린대학‧대학원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오는 30일까지 올해 용인그린대학 제20기‧대학원 제11기 교육생 100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올해는 원예과(30명)를 비롯해 다양한 작물재배 방법과 농업기초를 배우는 그린농업과(35명), 친환경‧도시농업을 배우는 생활농업과(35명) 등 총 100명을 모집한다.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주 1회 4시간씩 27주 과정으로 이뤄진다.이론과 실습은 물론 텃밭 운영과 과제 학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