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유진만 주무관, '2024년 우수 숙련기술자'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0 13:30:42
  • -
  • +
  • 인쇄
▲ 동두천시 유진만 주무관, ‘2024년 우수 숙련기술자’ 선정

[뉴스스텝] 동두천시 정보통신과 유진만 주무관은 지난 9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추진한 ‘2024년 우수 숙련기술자 정보통신 직종’에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우수 숙련기술자는 '숙련기술장려법'에 따라 산업현장에서 생산 업무에 종사하는 우수한 숙련기술자를 선정, 우대함으로써 숙련 기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함은 물론 산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제도이다.

유진만 주무관은 정보통신기술사를 비롯하여 데이터거래사, 정보보안기사 등 총 12개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숙련 기술 보유 정도, 기술개발 및 업무개선 실적, 수상 실적, 사회봉사 활동, 대면 면접 등의 평가를 통해 올해 정보통신 직종에서는 유일하게 유진만 주무관을 우수 숙련기술자로 선정했다.

유진만 주무관은“최근 ICT 기술의 진화로 정보통신 분야에서도 현장 기술과 학문적인 지식을 쌓는 것이 필요하다”라며“우수 숙련기술자로서 자긍심을 갖고, 새로운 지식을 익혀 마이스터 고등학교 및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훌륭한 지도자 역할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