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커버 하이스쿨' 서강준X진기주가 펼치는 취향저격 코믹·액션! 흥행 불씨 활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3:25:13
  • -
  • +
  • 인쇄
▲ [사진 제공: MBC 금토드라마 ]

[뉴스스텝] ‘언더커버 하이스쿨’이 시청자들의 관심 속에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지난 21일(금) 밤 9시 50분 첫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기획 남궁성우/극본 임영빈/연출 최정인/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 슬링샷스튜디오)이 몰입도 높은 감각적인 연출과 독창적인 전개, 강렬한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열띤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방송 시작부터 화제성 차트를 석권하며 흥행 질주를 예고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공식 플랫폼인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2월 3주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1위에 올랐고,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는 서강준이 당당히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24일(어제) 기준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에서 오늘의 티빙 랭킹 1위에 등극했다.

그 가운데 첫 방송 시청률 5.8%(닐슨 코리아 제공, 수도권 가구 기준)를 시작으로 2회 6.6%(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탔다.

특히 2회 방송은 채널 경쟁력과 화제성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시청률이 2.8%까지 오르며 이날 방송된 모든 드라마 중 1위를 차지, 인기를 제대로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커뮤니티 반응 역시 폭발적이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의 중심축인 서강준과 관련한 다량의 짤이 생성됨과 동시에 “연기 잘하고 화면에 나오면 화질이 더 좋아지는 느낌”,

“서강준 연기 능글맞게 잘해서 웃김”, “대사 톤이랑 감정 연기 너무 좋음”, “이 드라마 서강준 포트폴리오 같음. 너무 잘해”, “서강준 나올 때마다 홀린 듯이 봤다”, “서강준 덕분에 드라마 볼 맛 난다”면서 찬사를 쏟아냈다.

더불어 진기주에 대해서는 “진기주 강단 있는 톤이 장르물에 잘 어울림”, “진기주 케미 잘 살린다”, “진기주 레알 감다살”, “진기주 교사 역할 찰떡”, “진기주가 말아주는 연기 맛 좋다”, “진기주 캐릭터 넘 매력 있어. 배우가 잘 살리는 듯” 등 다양한 반응이 연달아 터지고 있다.

이외에도 네티즌들은 “스토리 깊이 있고 탄탄하네”, “김신록 연기 내 스타일 너무 잘해”, “조연들 자기주장이 강하네. 연기 맛집이다”, “감작배음 다 내 취향”, “학교 들어가는 과정 재밌게 잘 뽑았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렇듯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서강준, 진기주, 김신록 등 배우들의 깊이 있는 연기가 극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며 단 2회 만에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극을 풍성하게 만드는 캐릭터 플레이로 흥행에 불씨를 지피며 안방극장을 매료시키고 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고종 황제의 사라진 금괴의 행방을 쫓기 위해 고등학생으로 위장 잠입한 국정원 요원의 좌충우돌 N차 고딩 활약기를 담은 드라마로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50분 방송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MZ세대 맞춤형 관광 발전방안 연구 완료

[뉴스스텝] 제주를 방문하는 MZ세대(1980-2010년대 출생)는 로컬 경험과 환경 윤리를 중시하는 가치소비자이자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특성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외국인 MZ세대는 내국인의 2배에 달하는 소비력을 보이며, 제주 관광의 새로운 핵심층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한국관광외식문화원에 의뢰해 진행한 ‘제주 MZ관광 발전방안 연구용역’

전라남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전남 대표 생활복지 모델로 자리매김

[뉴스스텝] 전라남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출범 5년 만에 27만 6천 가구를 지원하는 등 마을 이웃과 함께 취약계층의 생활 불편을 신속히 해결하는 전남 대표 생활복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2019년 4월, 전국 최초로 민관협력 봉사조직으로 출범했다. 복지기동대는 마을 이장·부녀회장, 생활 밀접 기술을 가진 주민, 자원봉사자들이 공무원과 함께 이웃의 어려움을 살피고 해결하는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경기옛길 걸어요. 경기도, 4개 코스 추천

[뉴스스텝] 경기도가 추석 연휴와 나들이 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경기도의 대표 역사문화탐방로인 ‘경기옛길’의 주요 코스를 추천했다.경기옛길은 조선시대 한양에서 전국으로 연결되던 주요 교통로를 역사적 고증과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조성한 탐방로다. 현재 총 7개 길, 56개 구간, 677km에 달한다.우선 의주길 제5길 임진나룻길(파주)은 파주 독서삼거리에서 임진각까지 이어지는 코스다. 율곡 이이의 자취가 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