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사서원-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손잡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3:25:05
  • -
  • +
  • 인쇄
인천시 출자 기관 간 협력복지-평생교육 연계정책연구, 사업 등 교류 약속
▲ 황흥구 인천시사회서비스원장과 이윤호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인천시사회서비스원은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손잡고 인천시민의 사회복지 향상과 평생교육 문화 확산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두 기관은 최근 업무협약을 하고 기관의 특성을 활용한 협업을 약속했다.

기관 간 유기적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인천의 사회복지 정책과 정보를 알리고 평생교육 발전과 문화 확산에 힘쓴다.

또 두 기관 모두 정책연구실을 두고 있어 이후 연구실 간 협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사서원은 수탁 운영하는 인천시청년미래센터 청년들을 비롯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윤호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사회복지가 앞서 닦아 놓은 길을 따라 평생교육의 길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요람에서 무덤까지’를 모토로 하는 사회복지와 평생교육이 만난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은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황흥구 인천시사회서비스원장은 “인천시 출자기관 간 장점을 살려 협력하면 그 시너지가 무궁무진할 것이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가 인천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