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제2회 청소년 바리스타 국제 자격증 전원 합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0 13:25:09
  • -
  • +
  • 인쇄
청소년 바리스타 8명 전원 UCEI&KCA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제2회 청소년 바리스타 국제 자격증 전원 합격

[뉴스스텝]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수탁법인(사)아름다운청소년들)은 2023.여름방학특강 ‘청소년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을 통해 8명의 청소년 바리스타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라온제나(통합커피교육기관)의 전문 강사이자 교육평가위원인 김도권 대표와 협업하여 바리스타를 꿈꾸는 영월 관내 청소년들을 위해 전문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을 운영했으며, 8월 5일 자격증 수여를 위한 수료식이 진행됐다.

청소년들이 취득한 UCEI&KCA 바리스타 자격증은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으로 국내 카페 취업과 더불어 해외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며,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5일까지 10회에 걸쳐 주 3회 총 30시간 동안 바리스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직접 커피 이론 및 실기 등을 학습하고 취득한 자격증이다.

전문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들은 9월부터 영월 관내 지역 카페 4곳인 ‘로드 1423(주천면)’, ‘위로약방(북면 마차리)’, ‘기분조은 영월愛카페(영월읍 덕포리)’. ‘이달엔영월(영월읍 덕포리)’에서 현장실습, 특화활동 등을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이준서(주천중3) 청소년은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보람 있는 일을 한 것 같아 자랑스러움을 느꼈고, 배운 것을 토대로 9월에 진행될 지역 카페 현장실습에서도 실력을 발휘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