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추석명절맞아 어려운 이웃 위문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3:15:45
  • -
  • +
  • 인쇄
▲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접수 창구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9월 말까지 추석명절을 맞아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어려운 이웃과 관내 사회복지시설이 따뜻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을 추진한다.

추석맞이 사랑나눔 지원 창구는 9월 4일부터 9월 27일까지 24일간 주민복지과 및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기관‧단체들로부터 후원 물품을 접수받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하게 된다.

서귀포시는 시민 모두가 따뜻한 추석을 맞을 수 있도록 관내 사회복지시설 46개소에 14,140천원 가량의 지역상품권을 전달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하여 어려운 이웃 300가구에 3,000만원(1가구 10만원) 상당의 명절 위로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추석은 도외 대학에 재학중인 생활이 어려운 대학생 80명에게 고향사랑 지원금 1,600만원(1인 20만원)을 지원하여 추석연휴 동안 제주를 방문해 가족과 함께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서귀포시 공직자들도 어려운 이웃 위문을 추진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는 등 이웃 나눔 실천에 솔선수범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들은 언제나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추석명절에 소외된 이웃없이 모두가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낼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표주업 부군수 산불 대응태세 점검 나서

[뉴스스텝] 의령군은 산불위기경보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표주업 부군수를 중심으로 산불 대응태세 점검에 나섰다.표 부군수는 지난 28일부터 산불진화초소와 등산로 입구, 산불취약지역 경로당 등을 차례로 방문해 산불 감시체계와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유곡면 옥녀봉 산불감시초소와 궁류면 한우산 입구 화기물초소를 찾아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부림면 하여마을과 의령읍 만상·만하·오감마을 등에서는 주민

경남도,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장 이·취임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30일 아난티 남해에서 열린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수산업경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임 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신임 회장 취임을 축하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을 비롯해 남해군수, 경남도의회 의원, 남해군의회 의장, 남해군 수협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곽영효 이임 회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조태성 신임 회장의 취

고흥군,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 운영

[뉴스스텝] 고흥군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과역면 호덕마을 등 3개 마을회관에서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규칙적인 운동과 인지 자극으로 치매 발생 위험을 낮추고, 어르신들의 인지 기능 유지와 고위험군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 직원과 외부 강사가 직접 마을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