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마음을 움직이는 소통 종합민원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3:15:42
  • -
  • +
  • 인쇄
▲ 종합민원실 친절교육

[뉴스스텝] 서귀포시 종합민원실에서는 15일 시청 본관 셋마당에서 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음을 움직이는 소통 서귀포시, “내가 대우받고 싶은 것처럼..”이란 주제로 고객응대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2023년 상반기 '서귀포시 종합민원실 자체 방문/전화 친절도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를 중심으로 방문응대의 미비점, 전화응대의 보완점 등을 살펴보고 개선해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것으로 시작으로 인사, 말투, 표정, 태도에 우리가 갖고 있는 장점과 단점을 짚어보고 상황에 맞는 인사, 인간관계의 밑거름이 되는 단계적 경청을 통한 공감과 동감의 대화법을 인지해 보면서 올바른 민원응대자세, 민원인과의 소통·공감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2023년 10월에는 업무 연찬과 마음 심신 치료를 위한 힐링프로그램 운영, 유투브와 함께 하는 박강사의 주간 민원응대법 교육을 실시해 하여 직원들의 스트레스 개선과 상황별 민원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현재 서귀포시는 민원안내 도우미 배치, 시니어 영어통역 도우미 지원, 혼인·출생신고 등의 축하 기념 이용객 대상 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민원실 방문자에 대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신속하게 서비스를 받을수 있도록 다양한 친절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행정에 대한 불편사항, 제도개선사항 발굴, 디지털 민원서비스 확대, 민원절차 간소화 등 시민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표주업 부군수 산불 대응태세 점검 나서

[뉴스스텝] 의령군은 산불위기경보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표주업 부군수를 중심으로 산불 대응태세 점검에 나섰다.표 부군수는 지난 28일부터 산불진화초소와 등산로 입구, 산불취약지역 경로당 등을 차례로 방문해 산불 감시체계와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유곡면 옥녀봉 산불감시초소와 궁류면 한우산 입구 화기물초소를 찾아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부림면 하여마을과 의령읍 만상·만하·오감마을 등에서는 주민

경남도,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장 이·취임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30일 아난티 남해에서 열린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수산업경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임 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신임 회장 취임을 축하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을 비롯해 남해군수, 경남도의회 의원, 남해군의회 의장, 남해군 수협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곽영효 이임 회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조태성 신임 회장의 취

고흥군,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 운영

[뉴스스텝] 고흥군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과역면 호덕마을 등 3개 마을회관에서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규칙적인 운동과 인지 자극으로 치매 발생 위험을 낮추고, 어르신들의 인지 기능 유지와 고위험군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 직원과 외부 강사가 직접 마을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