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소방본부, 제13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1 13:30:46
  • -
  • +
  • 인쇄
최우수상에 학생·청소년부 군산중앙고등학교 ‘R.I.C.E.’, 대학·성인부 제8098부대 ‘4분대기조’
▲ 전북특별자치도 소방본부, 제13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은 지난달 30일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능력 향상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제13회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회는 학생·청소년부와 대학·일반부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올해는 회사원, 학생, 군인, 주부 등 다양한 분야의 학생·청소년부 6개팀, 대학·일반부 9개팀 등 총 15개팀 81명이 참가해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심정지 상황들을 가정하여 무대를 연출해 심폐소생술 시행능력을 뽐냈다.

경연 결과 학생·청소년부에서는 ‘놀이동산 귀신의 집에서의 심정지 상황’을 연출한 군산중앙고등학교 ‘R.I.C.E.’팀이, 대학·일반부 ‘차량 연쇄 추돌사고 중 심정지 상황’을 연출한 제8098부대 ‘4분대기조’팀이 수상했다.

이들은 전북특별자치도를 대표하여 5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세종특별자치시에서 펼쳐질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한편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에서는 심폐소생술 보급·확산을 위해 119안전체험관과 15개 소방서에서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생명을 살린 시민에게는 하트세이버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이종옥 예방안전과장은 “다양한 사회 구성원이 참여해 일상생활 속 발생할 수 있는 심정지 상황에서 대처하는 법을 익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이번 경연을 통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