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2025년 여름편 공감글판 문안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13:25:19
  • -
  • +
  • 인쇄
▲ 인천 부평구, 2025년 여름편 공감글판 문안 공모

[뉴스스텝] 부평구가 오는 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한 달간 ‘2025년 여름편 공감글판’ 문안을 공모한다.

공모 내용은 청량한 여름 계절과 잘 어울리며, 희망과 공감을 나눌 수 있는 ‘30자 이내의 창작 글귀’다. 인천 시민이거나 인천 소재 직장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금까지 함께 공모했던 ‘인용 문안’의 경우, 여름편부터는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감글판 문안을 제출하려는 주민은 부평구청 누리집 ‘공감글판’ 게시판에서 응모하거나 구청 홍보담당관으로 우편 발송,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1인당 3편까지 제출할 수 있다.

구는 접수된 문안을 대상으로 공감글판선정단의 심사를 통해 총 5편의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최우수(1명) 30만 원, 우수(2명) 각 20만 원, 장려(2명) 각 10만 원 상당의 부평e음 카드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지난 봄편 공감글판 당선작에는 최우수상 노은영 씨의 ‘봄의 멜로디가 / 나의 걸음걸이에 번지다’(창작)를 비롯해 우수작으로 정재영 씨의 ‘톡,톡,톡, / 꽃봉오리 벙그는 소리 / 봄,봄,봄, / 희망이 샘솟는 소리’(창작)와 이성훈 씨의 ‘봄, / 다시 나를 시작으로 이끄는 / 마법의 계절’(창작) 등이 뽑혔다.

3편의 당선작은 구청사 출입구 등 16곳과 움직이는 공감글판 1대에 게재돼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부평 곳곳에 산뜻한 봄 분위기를 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부터 인용을 제외한 창작 문안만을 심사할 예정”이라며 “참신한 창작 문안이 나올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구청 홍보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