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3억 원 돌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8 13:25:50
  • -
  • +
  • 인쇄
전월대비 기부금액 130% 증가하며 가파른 상승곡선 그려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는 지난 26일 기준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모금액이 3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2억 원을 달성한 후 2주 만의 성과이다.

시에 따르면 27일 현재 기준 총 기부금 모금액은 317,907천 원이며, 모두 2,878명의 기부자가 동참했다.

여기에는 속초시 출향인사들의 애향 열기가 한 몫했다. 재경속초시민회를 비롯한 출향단체 회원들과 속초 출신 기업가들의 고액기부가 올해 제도 시행 초기부터 계속해서 이어져 왔다.

또한, 지난 9월에는 (사)고향주부모임중앙회 제11대 임원진 17명이 시를 방문하여 자발적으로 기부에 동참하며 속초의 발전을 응원했으며, 11월에는 속초시 교동주민자치위원회와 제천시 교동주민자치위원회가 상호 교차기부 하는 등 전국 각지에서 기부금 모금에 힘을 보태주었다.

특히, 연말정산을 앞두고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월 대비 기부금이 130% 증가하며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그동안 시는 수원 컨벤션센터, 고양 킨텍스 등에서 열린 전국 단위의 고향사랑기부 박람회 및 실향민문화축제, 강원 FC 강릉 홈경기, 강원세계산림엑스포 등 지역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운영하면서 지명도 제고 및 답례품 홍보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한편, 속초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답례품은 닭강정이며, 젓갈세트, 반건조 오징어, 속초사랑상품권 순으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시의 발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참여해 주신 기부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기부하신 분들의 소중한 마음을 담아 속초 발전을 위해 올바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국내 외국인 유학생의 지역 중소기업 연계 지원 모집 공고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 인력난을 겪는 중소기업에 국내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연계를 확대하기 위해 ‘글로벌 인재 취업 선도대학’ 참여대학 및 ‘K-수출전사 아카데미’ 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글로벌 인재 취업 선도대학’은 국내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맞춤형 교육, 인턴십·현장실습 등 기회를 제공하여 중소기업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K-수출전사 아카데미’는 해외 현지 이해도가 높은

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벤처의 유니콘 도약을 돕는 성장사다리 '유니콘브릿지'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유니콘브릿지 사업'을 신설하고 참여할 기업을 1월 30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유니콘브릿지 사업은 ‘유니콘 육성’이라는 국정과제 달성을 위해 올해 신설한 사업으로, 짧은 기간 내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선별하여 2년간 16억원의 정부지원금과 최대 200억원의 특별보증을 단계별로 제공한다.① (1차년도) 선정기업 50개사는 1차년도에 글로벌시

거창군, 변압기 제조기업 (주)테크윈과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0일 전력용 변압기 전문 제조기업인 ㈜테크윈(대표 김성욱)과 총 38.8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전남 나주시 혁신산업단지에 본사를 둔 ㈜테크윈은 거창승강기농공단지 내에 38.8억원을 투자해 제2공장을 신축하고, 12명의 신규 인력을 고용해 올해 8월 공장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2022년 설립된 ㈜테크윈은 배전용 변압기의 설계·제조·검사·납품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