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보건소, 보건기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13:30:10
  • -
  • +
  • 인쇄
▲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뉴스스텝] 철원군보건소는 지역 주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에너지 사용량을 감축하고자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사업이란 건축 후 10년 이상 경과한 건물에 대하여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고, 이산화탄소 배출양을 감소시켜 자연환경을 보호하는 사업으로 철원군은 2022년 내대 및 지경보건진료소 개선사업을 시작으로 2023년 6개 보건기관에 대한 개선사업에 공모했고 대상 건축물로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했다.

2023년 김화·서면·근남보건지소, 대마·마현·잠곡보건진료소에 대하여 총 사업비 17억(국도비 13억, 군비 4억)을 투입하여 건축물 내·외(벽체)단열, 지붕 단열, 고효율보일러, 고효율 조명(LED)을 교체설치 하여 각 기관별 에너지성능을 20% 이상 개선 시키고 태양광발전장치를 설치하여 CO2 온실가스 발생을 억제하는등 친환경적인 에너지 효율을 실현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실내 공기질 개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에너지 효율을 증가시키고자 공기순환기를 설치하여 시설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환경개선을 위하여 노력했다.

이춘재 철원군 보건소장은 “녹색건축물 재탄생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질 높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 중대재해예방 인식제고 교육 실시

[뉴스스텝] 군위군은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위군 직원 1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중대재해예방 인식제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최근 강화된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를 높이고, 공직자들의 안전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를 통해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했다.이날 교육에는 '노무법인 예인' 이인헌 공인노무사가 초청되

안전 부천, 핼러윈 주간 대비 특별안전관리 기간 운영

[뉴스스텝] 부천시는 핼러윈 주간(10월 31일~11월 2일)을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인파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대책을 마련하고, 특별안전관리 기간을 운영한다.시는 핼러윈 기간 중 다중 밀집이 예상되는 지역에 대한 안전 우려가 커짐에 따라, 관내 대학가와 상가 밀집지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부천역 북부(로데오거리) △상동역 △부천시청역 △신중동역 4곳을 인파밀집 예상 지역으로 지정해 2

광주시, ‘2026년도 녹색 인프라 확충 사업’ 공모 선정

[뉴스스텝] 광주시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한 ‘2026년도 녹색 인프라 확충 사업’ 공모에서 ‘무장애 나눔 길 조성 사업’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산림 복지 기반이 취약한 지역의 접근성을 높이고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산림 복지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전국 17개 지자체가 선정됐으며 광주시는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선정된 ‘태화산 무장애 나눔 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