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봉래면, 좀도리모금 운동 한걸음 씩 확산 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3:30:05
  • -
  • +
  • 인쇄
봉래면 새마을부녀회, 고흥우주항공축제 수익금 보태 100만 원 기탁
▲ 고흥군 봉래면, 좀도리모금 운동

[뉴스스텝] 고흥군 봉래면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이웃 간 온정 나눔을 위해 ‘좀도리 모금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 운동은 주민과 단체가 자발적으로 정성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지역 중심의 나눔 실천 활동이다.

좀도리 모금운동 확산을 위해 봉래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유미)는 최근 개최된 고흥우주항공축제에서 운영한 음식 부스 수익금을 보태 100만 원을 기탁했다.

유미 새마을부녀회장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한 축제를 통해 얻은 수익을 좋은 일에 사용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렇게 십시일반 작은 정성이 모아져 큰 성금이 된 좀도리 모금액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비로 쓰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되고 있다.

한편, 봉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해종·민간위원장 박성순)는 지역 내 복지 체감도를 더 높이기 위해 ▲마을 단체사진 촬영 및 경로당 액자 걸기 ▲봉래 어르신 행복 나들이(고흥 관내 여행) 등 4개의 신규 특화사업을 기획·추진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LS전선 구미공장, 취약가구에 연탄 2,000장 전달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12일 ㈜LS전선 구미공장으로부터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취약가구를 위한 연탄 2,000장(200만원 상당)을 후원받았다. ㈜LS전선 구미공장은 구미보건소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10가구에게 가구당 연탄 200장씩을 방문 간호사들과 함께 직접 배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LS전선 구미공장은 2007년부터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일부를 공제해 모금한 우수리 기금에서 매년 구미보건소 방

영양군의회, 제309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제309회 임시회를 열고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영양군 농촌 기본소득 기본 조례안 영양군 원자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설치 조례안 영양군 대중교통 무료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같이 군정 현안과 군민 복지 증진에 직결된 주요 조례안 3건을 심사해 모두 원안 가결했다.의회는 특히 정부가 최근 발표한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영양

경남도, 2년 연속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공공 소통을 선도하는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굳혔다.‘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소통 및 마케팅 시상식으로, 기업과 공공기관의 온라인 소통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한다.경남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종합대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