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보건지소·진료소 '주민 건강 지킴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13:25:18
  • -
  • +
  • 인쇄
지난해 80여 명 참여…기억력 증진, 우울감 해소 등 긍정적인 변화
▲ 익산시청

[뉴스스텝] 익산시가 의료 취약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보건지소·진료소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올해 상반기 5곳의 보건진료소에서 원예, 미술, 노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하반기에는 4곳의 보건지소와 진료소가 참여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주민참여 프로그램은 지난해 처음 시작됐으며, 농한기에 맞춰 보건지소와 진료소 총 8곳에서 주민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해 참여자 중 80% 이상이 기억력 증진과 우울감 해소 등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시는 더욱 효과적인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상반기 운영 결과를 토대로 프로그램을 보완하고 확대할 예정이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건강 관리 참여를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건강 증진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안군보건소,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함안군보건소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한 2025년 금연치료지원사업 평가에서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에 선정돼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은 사업 참여도와 금연치료 이수자 수, 문진표 입력 실적, 행정 협조 등 여러 항목을 종합 평가해 결정된다. 함안군보건소는 금연치료 서비스 운영 성과와 금연환경 조성 노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그동안 보건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 위한 사랑의 성금 전달

[뉴스스텝]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3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을 기탁했다.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경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4가구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금 800만원을 전달했다. 한승훈 민간위원장은 “차가운 겨울,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가구의 안부를 세심히 살피고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해남소방서, 소방공무원 승진자 임용장 수여식 가져

[뉴스스텝] 해남소방서(서장 박춘천)는 5일 오후 2시 서장실에서 소방공무원 승진자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수여식은 소방위으로 승진한 소방장 진승완, 주영민, 소방장로 승진한 소방교 황인덕, 김동우, 최한빈, 소방교로 승진한 소방사 이명우, 박재용, 최수형 등 8명으로 승진 대상자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축하와 격려를 하고자 마련됐다.임용식에 참석한 합격자들은 "그동안 응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