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의 여름, 테마와 힐링으로 더 특별해집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13:20:13
  • -
  • +
  • 인쇄
가족 모두가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테마와 힐링이 있는 해수욕장 조성
▲ 강릉시청

[뉴스스텝] 테마·힐링을 주제로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한 강릉의 여름이 경포해수욕장은 오는 6월 28일부터, 나머지 17곳 해수욕장은 오는 7월 4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해수욕장은 오는 8월 17일까지 운영된다.

경포해수욕장은 오는 28일 오후 2시 중앙광장에서 식전공연과 함께 개장식이 열리며, 수상안전요원 선서식과 여름철 물놀이 안전 캠페인으로 피서객의 안전의식을 높일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종합 물놀이 시설 오리바위 다이빙대를 더욱 안전하고 재미있게 운영하기 위하여, 플로팅 브릿지(폰툰)를 올해 총길이 130m로 작년보다 10m 연장하여 운영한다.

해수풀장은 온수풀을 신규 설치하여 어린이들의 체온 조절을 돕고, 유아용 풀장 및 유아 전용 슬라이드를 신설,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지난해 반응이 좋았던 초대형 워터슬라이드는 착륙풀 등을 일체형으로 조정하는 등 안정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해수욕장 내 슬라이드는 모두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해 매력을 더했다.

또한, 해수풀장 내 그늘 쉘터도 신규 설치하여 햇빛 걱정 없이 여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길이 40m의 챌린지런 기구를 도입하여 한층 더 다이나믹하고 즐거운 해수풀장 조성에 힘썼다.

아울러 올해는 캠핑과 비어를 결합한 테마 해수욕장을 주문진에 신규 조성하여 피서객들에게 색다른 즐길거리와 경험을 제공한다. 캠핑을 즐기면서 시원한 맥주를 즐기고, 야간조명과 다채로운 무대 및 공연 등을 통해 밤까지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안목해수욕장에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반려견 가족을 위한 ‘펫 비치’가 운영되며, 그늘막 설치 등을 통해 반려동물과 가족들이 한층 더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피서객 안전 대책도 한층 강화됐다. 강릉시는 강릉경찰서·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24시간 비상 연락체계를 구축하고, 경포해수욕장에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즉각적인 사고 대응에 나선다. 아울러 수온 상승으로 늘어나는 해파리·상어 등 유해생물 피해를 줄이기 위해 경포·주문진·안목 해수욕장에 유해생물 방지망을 시범 설치하고, 지난해보다 더 많은 상어퇴치기를 가동하여 안전한 해수욕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강릉 여름 축제의 대표주자인 ‘비치비어페스티벌’은 경포해수욕장 개장 전인 오는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펼쳐져 시원한 맥주와 함께 여름의 문을 활짝 열고, 이어 7월 4일부터 8월 17일까지는 경포호수광장 무대에서 펼쳐지는 제2회 강릉전국버스킹대회가 다채로운 멜로디와 자유분방한 퍼포먼스로 한여름의 감성을 물들여 축제의 열기를 한층 고조시키며,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경포 썸머페스티벌’이 열려 화려한 공연과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올여름 최고의 낭만을 선사할 계획이다.

심상복 문화관광해양국장은 “강릉 해수욕장이 올해는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준비하여 피서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라며, “새롭게 준비한 테마와 힐링 요소들을 통해 강릉 바다를 찾는 모든 관광객이 특별한 여름 추억을 만들고, 무엇보다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안전 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