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봉화 글로벌 가요제 본선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13:20:19
  • -
  • +
  • 인쇄
봉화은어축제와 함께하는, 노래로 하나되는 세계
▲ 제1회 봉화 글로벌 가요제 1차예선 사진(서울)

[뉴스스텝] 봉화군은 오는 7월 27일 오후 7시 30분 봉화은어축제 특설무대에서 ‘제1회 봉화 글로벌 가요제’ 본선을 개최한다.

제1회 봉화 글로벌 가요제는 전국의 다문화 가족과 재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 경연대회로, 지난 2차 예선을 통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총 12팀이 본선 무대에 올라 각자의 문화와 개성을 담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본선은 단순한 경연을 넘어 문화와 음악이 어우러진 축제의 장으로 기획됐으며, 울랄라세션, 장예주, 박서진 등 대중에게 사랑받는 초청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함께 펼쳐져 무대를 한층 풍성하게 꾸밀 예정이다.

본선 결과에 따라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인기상 등 총 8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된다.

아울러 이번 가요제는 봉화의 대표 여름축제인 ‘봉화은어축제’와 연계하여 개최되며,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시원한 내성천 물놀이와 함께 다양한 문화의 음악을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봉화군 관계자는 “봉화은어축제와 글로벌 가요제가 어우러지는 이번 여름밤의 무대가, 관광객 여러분께 잊지 못할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식품! 위생과 문화 입고’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앞장선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APEC 2025 특별판(Edition) 위생복’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도내 음식점의 위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위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이번에 개발한 위생

김해문화의전당, 소극장 뮤지컬 창·제작 허브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했다.전당은 이를 기반으로 총 2억 2천 5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1월까지 창·제작 뮤지컬 1편과 낭독 뮤지컬 쇼케이스 5편을 선보인다. 올해 쇼케이스 작품 중 1편을 선발해 다음 연도 소극장 뮤지컬로 제작

괴산군, 추산 폐교 활용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장기간 방치된 폐교를 지역 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본격 논의에 나섰다.군은 지난 8일 오후 몽도래 스타트업 파크에서 ‘미래전략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불정면에 위치한 추산 폐교 현장을 방문해 현장 여건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회의는 폐교 8년 차에 접어든 추산 폐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