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돌 영암군민의날, 영암군 미래 비전 그린웨이브 선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13:30:16
  • -
  • +
  • 인쇄
영암형 기본행복사회 등 100년 희망 담겨…유해란 골퍼 군민의상 수상
▲ 영암군 미래 비전 그린웨이브 선포

[뉴스스텝] 50돌을 맞은 영암군민의날, 영암군민이 미래 100년 도약의 희망을 선포했다.

영암군이 30일 영암실내체육관에서 ‘제50회 영암군민의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50년을 돌아보고, 미래 비전 ‘그린웨이브 영암’ 선포 등 영암군민 모두가 주인공인 미래 희망을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기념식에서는 미래 비전 선포식이 열려 우승희 영암군수와 영암군민이 함께 ‘그린웨이브 영암’을 발표했다.

이 비전에는 ▲순환경제 미래 영암 ▲ESC(Echo·Sports·Culture) 관광거점 ▲농산업 디지털 전환 ▲미래지향적 정주 환경 ▲영암형 기본행복사회 5대 목표 등 향후 영암군의 나아갈 방향과 영암군민의 더 행복한 삶을 밝힐 청사진이 제시됐다.

나아가 앞으로 영암군 정책의 기반이 될 영암군민의 질문을 담은 녹서 전달이 이뤄졌다.

비전 선포식에 앞서 고향사랑기부금, 인재육성기금, 천사펀드 기탁식이 진행돼 영암 발전을 바라는 인사들의 나눔이 이어졌다.

나아가 지역을 전국에 알리며 위상을 높일 영암군 홍보대사로 이태윤 유튜버, 천상현 전 대통령 셰프, 현진우 가수, 강성범 방송인이 위촉을 받았다.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유해란 프로골퍼가 지역 발전과 군민 화합에 기여한 공로로 ‘영암군민의상’을 수상했다.

‘자랑스러운월출인의상’은 류건 ㈜친우건설 대표이사, 김성범 재경영암군향우산악회장, 이광준 대현회계법인 대표, 신안숙 재경영암군향우회 기획국장, 김만홍 재경영암군향우회 부회장에 받았다.

감사패는 김춘근 재경향우회원로회 의장, 공로패는 안석심 영암군새마을부녀회장, 효행상은 도포면 강명완 씨와 미암면 김막내 씨에게 돌아갔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50년 자랑스러운 역사를 발판 삼아 향후 100년 영암을 대한민국 에너지 전환 중심, 기본사회 선도도시, 사람과 문화 동반성장 인문도시로 가꾸자. 더 크게, 더 행복하게 영암군민이 체감하는 변화와 혁신으로 모두가 자랑스러워하는 영암을 만들자”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방학 중 교육활동 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6년 1월 12일 ~ 1월 23일 2주간 학생들의 전인적 발달 도모와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4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교육 활동 프로그램으로는 놀이음악, 방송댄스, 마술교실, 비누아트, 독서미술 5개 과정으로 평소에 접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학부모와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해 맞이 1월 돌봄데이 활동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5일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복지 사각지대 안전망 강화를 위해 ‘1월 돌봄데이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새해를 맞아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꾸러미는 진접읍 육가공업체 ‘팔마미트’에서 제공한 고기를 포함해 떡국, 두부, 커피믹스, 바나나, 계란 등 5만 원 상당의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준비된 물품은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취약계

‘치유부터 반도체까지’... 순천시, 남방한계선 넘어 남방성장선으로

[뉴스스텝] 순천시가 ‘대한민국 대도약 원년’인 2026년을 맞아, 치유에서 반도체까지 도시의 판을 넓힌다.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를 열고, 새해 시정 운영방향과 핵심사업 전반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치유도시 미래경제 명품정주 민생돌봄이라는 4대 전략을 중심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중점과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치유도시 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