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우주박물관, 우도 초등학교와 별·우주 그리고 과학을 나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13:30:02
  • -
  • +
  • 인쇄
▲ 우도 초등학교와 별·우주 그리고 과학을 나누다!

[뉴스스텝]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10월 30일, 우도 초등학교(전교생 38명) 재학생을 대상으로 우도초등학교 내 교육실에서 사회공헌 프로그램'별을 머금은 우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 지역 학생들에게 과학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천체와 우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 학생들은 레진을 활용한 ‘나만의 별자리 트레이 만들기’ 공예 체험, 계절별 별자리 관찰 활동 등을 통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했다.

지역 특성상 이동에 제약이 큰 우도 초등학교 학생들은 학교 교육실 내에서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공예 체험과 과학 이론을 배우면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약 90분 내내 흥미롭고 진지하게 교육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비롯해 매년 제주 지역 학생들을 위한 과학 나눔 교육 프로그램, 천문·드론 가족캠프 등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오는 11월에는 나로호 발사 성공 기원 프로그램 또한 운영 예정이다.

김석주 제주항공우주박물관장은 “이동에 제약이 큰 도서 지역 학생들에게 과학의 흥미를 전하고, 박물관이 가진 교육 자원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별을 머금은 우도' 프로그램은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우도면사무소가 협력한 ‘제주사회공헌 네트워크 공동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시,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 시행

[뉴스스텝] 여수시는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으로 농어촌 지역에서 농막 설치를 희망하는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행정절차를 보다 간소화하기 위해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를 시행한다.농막 이용자의 연령층은 50대 이상이 약 90%를 차지하고 있어, 배치도와 평면도 등 설계도서를 작성 및 신고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이에, 시는 고령 농·어업인의 현실

보성군,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6월까지 특별 할인 시행

[뉴스스텝] 보성군은 이달 12일부터 6월까지 한시적으로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할인 혜택을 기존 10%에서 최대 12%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 할인은 고물가·고금리 상황 속에서 군민의 체감 혜택을 높이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민생경제 활성화 대책의 일환이다.카드형 보성사랑상품권은 구매 시 10% 선할인에 더해, 결제 금액의 2%를 캐시백으로 추가 적립받을 수 있어 총 1

금산군, 동파대비 비상대응반 운영

[뉴스스텝] 금산군은 동절기 한파로 인한 수도시설 동파 피해 예방을 위해 오는 3월까지 동파대비 비상대응반을 운영한다.이를 통해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협조를 당부하는 현수막을 주요게시판에 게시했으며 동파 취약구간의 수도계량기함 7000전에 대한 보온덮개 보온조치를 완료했다.또, 매년 반복적으로 동파가 발생하는 복도식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보온 상태 점검에도 나설 예정이다. 한파 경보 발령 시에는 안내문자, 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