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도서관과 함께하는 미리 크리스마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3:20:37
  • -
  • +
  • 인쇄
12월 한 달간, 도서관에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한가득!
▲ 강릉시 도서관과 함께하는 미리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강릉시립도서관은 연말을 맞아 시민들에게 따뜻한 겨울 분위기를 선사하고자 12월 한 달간 관내 도서관 8개소에서 다양한 크리스마스 프로그램과 체험을 운영한다.

모루도서관은 ‘미리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도서관 전체를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꾸밀 예정이다.

특히 1층 문화의집 공간의 포토존은 연말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민다.

매 주말에는 ▲크리스마스 테마 영화 상영 ▲크리스마스 쿠키 및 도넛 꾸미기 ▲크리스마스 그림책 낭독 ▲사진 촬영을 인증하고 코코아를 받는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오는 12월 13일에는 크리스마스 마술쇼 및 풍선아트 공연이, 크리스마스 1주일 전부터는 겨울·크리스마스 관련 도서를 대출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시립중앙도서관과 작은도서관 5개소, 책문화센터 등에서도 겨울과 크리스마스 이벤트와 체험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며,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는 ‘연말 예술나들이’ 행사로 솔올미술관 탐방나들이도 진행된다.

초당작은도서관에서는 상시 참여형 이벤트와 주말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한 달간 ‘크리스마스 in 초당’ 행사를 진행한다.

상시 프로그램으로는 ▲빨간색·초록색 옷이나 소품을 착용한 방문자에게 도서 대출 권수를 2배로 제공하는 ‘드레스코드를 입어요’ ▲산타클로스가 숨겨진 책을 찾아 데스크에 제시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산타클로스를 찾아라!’ 이벤트가 진행되며, 주말에는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슈톨렌 빵도마 만들기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강춘랑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행사는 가족, 청소년, 성인 등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상시 이벤트와 주말 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해 도서관에서 색다른 연말 문화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