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장관 주재 차세대 시스템 안정화 추진단 일일점검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13:40:16
  • -
  • +
  • 인쇄
10월 정기급여 지급 현황과 현장의 애로사항 등 점검
▲ 보건복지부

[뉴스스텝] 보건복지부는 10월 23일, ‘차세대 시스템 안정화 추진단’ 일일 상황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전병왕 차세대시스템 안정화추진단장(복지부 사회복지정책실장), 노대명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조규홍 장관은 10월 정기급여 지급 현황을 점검했다.

조 장관은 지난 10월 20일, 1차 정기급여 지급현황을 보고받았고, 미지급된 급여는 월말까지 이루어지는 추가지급 기간 동안 수기지급 등의 방법으로 보완하여, 저소득·취약계층을 위한 급여 지급에 차질이 없도록 해야함을 강조했다.

그리고, 2차 정기급여일(10월25일)을 위한 준비도 철저히 하여, 국민 불편을 최소화해야함을 밝혔다.

또한, 조 장관은 지난 10월 21일 현장방문(서울 은평구)에서 직접 들은 지자체의 애로사항에 대한 조치계획 등을 점검했다.

노대명 원장은 지자체의 애로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한 대응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찾아 지자체와 함께 지원하는 방안을 보고했다.

이에 대해, 조 장관은 “현장 애로를 신속히 해소하기 위해서는 지자체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보건복지부 차세대 시스템 안정화 추진단은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며, 조속히 시스템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