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서호면문체위 개최 '서호면민의 날 및 경로잔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4 13:36:05
  • -
  • +
  • 인쇄
00여 인파 ‘북적’4년 만의 서호면 잔치 ‘들썩’
▲ 영암군 서호면문체위 개최 '서호면민의 날 및 경로잔치' 성료

[뉴스스텝] 영암군 서호면문예·체육행사추진위원회가 14일 장천초·서호중 운동장에서 개최한 ‘서호면민의 날 및 경로잔치’가 면민과 각계 인사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20회를 맞은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4년 만에 열렸고, ‘이날을 기다렸다, 함께 즐긴 은적인의 날’을 주제로, 면민과 출향인, 각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한자리에서 잔치를 즐기며 안부를 나누고 우의를 다지는 시간이었다.

행사의 문은 서호면노인회 ‘더좋아’ 색소폰 동아리의 축하공연, 난타 동아리의 난타공연이 열어 잔치 분위기를 달궜다.

곧바로 전철희 서호면문체위 위원장의 개막선언으로 기념식이 개최됐고, 체육행사와 면민 노래자랑이 이어졌다.

기념식에서는 태평정마을의 최덕심 씨가 효행상을 수상했다. 최 씨는 일찍 남편을 여의고 홀로 자녀를 키우면서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고향사랑기부도 이어졌다. 평소 남다른 서호면 사랑으로 주위에 소문이 자자한 이학봉, 조영순 씨가 각각 500만 원, 손대성 씨가 200만 원, 김인식 씨가 100만 원을 기부하며 행사 참가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기념식에 이어 서호면 10개 리의 대표선수들은 면민 체육·화합행사로 열린 윷놀이, 콩주머니 던지기, 면민 노래자랑을 놓고 때로는 각축하고, 또 때로는 어우러지며 즐겼다.

전철희 서호면문체위원장은 “애향의 마음으로 하나로 뭉친 감동적인 행사였고, 경로효친사상 계승과 서호의 정신을 발전시키는 소통·화합의 큰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면민 모두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화합하고 단결해 살기 좋은 서호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박동진 서호면장은 “4년 만에 개최된 면민의 날 행사에 고향을 찾아주신 향우를 포함한 모든 참석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국가지정문화재인 구고사와 청동기 시대의 선사주거지, 보물 제1309호 암각매향명 등 역사적 숨결이 서린 문화유적을 보유한 아름다운 고장 서호면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모담도서관, 독서와 일상 속 예술 체험을 결합한 문화공간 조성

[뉴스스텝] 김포시 모담도서관은 2026년 1월부터 시민의 깊이 있는 독서 경험과 일상 속 예술 향유를 확장하기 위해 ‘모담서실’과 ‘모담화실’ 두 개의 상설 공간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문화예술이 특화인 모담도서관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둔 이번 운영은 도서관이 단순한 정보 제공 공간을 넘어 생활문화 플랫폼으로 기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두 공간 모두 원활한 이용을 위해

서귀포시,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 지정동물병원 선정

[뉴스스텝] 서귀포시가 도심과 마을 등에서 자연적으로 서식하는 길고양이의 과잉 번식으로 발생하는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을 수행할 지정 동물병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지정된 동물병원은 지역별로 총 7개소가 선정됐으며 1년간 서귀포시 전 지역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담당한다.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은 길고양이 민원 신청 지역에 포획틀을 제공하여 포획한 후

서귀포시, 사물주소 부여를 위한 다중이용시설물 현장조사 마무리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신규 사물주소 부여 대상 다중이용시설물 492개소에 대한 현장조사를 완료했다.사물주소는 건물이 없는 도로변이나 공터에 설치되어 정확한 위치 설명이 어려운 다중이용시설물에 부여하는 도로명주소 형식의 주소로 긴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고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조사대상은 자동심장충격기 267개소, 어린이보호CCTV 94개소, 옥외소화전 64개소, 보호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